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더게임스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넷마블, 블록체인 MBX 3.0 유니버스 발표

더게임스데일리
원문보기
[이주환 기자]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블록체인 전문 자회사 마브렉스가 'MBX 3.0 유니버스'를 선보였다고 12일 밝혔다.

이 회사는 쟁글 블록체인 파운데이션 위크의 일환으로 'MBX 데이'를 개최했다. 이를 통해 마브렉스의 게임파이 전략 및 새 프로젝트 '메타월드: 모두의 마블'을 발표했으며 바이낸스와의 패널 토론 등을 진행했다.

홍진표 마브렉스 리드는 "기존 하나의 메인넷 상에서 사업을 전개하던 프로젝트들이 최근 이용자 친화적 생태계 구축을 위해 멀티 체인 플랫폼으로 확장해나가는 추세"라며, "외부 환경에 구애받지 않는 안정성 확보와 MBX 생태계 참여자들의 접근성 향상, 타 프로젝트와의 서비스 연계 활성화 등을 통해 생태계를 고도화해 나가는 게 궁극적 목표"라고 말했다.

'MBX 3.0 유니버스'가 적용되는 첫 프로젝트로 '메타월드: 모두의마블'이 소개됐다. 전 세계 2억명이 즐긴 전략 보드게임 '모두의 마블' 후속작으로, 전작의 게임성을 계승함과 동시에 지적도 기반 메타버스 공간인 '메타월드'를 구현한 게 특징이다.

특히 실제 도시 기반 메타월드에서 건물을 올리고 부동산을 거래하는 방식의 게임성이 공개돼 호응을 얻었다.


이 외에도 마브렉스는 MBX 생태계에 온보딩된 게임들의 총 다운로드 수(약 2252만), 게임 토큰 채굴 대비 인게임 소진율(약 95%) 등 지난해 이뤄낸 성과를 비롯해 다중 체인 브릿지로 구성돼 보안성과 사용성이 증대된 'MBX 워프(WARP)'를 공개하며 생태계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주환 기자 ejohn@tgdaily.co.kr]

<저작권자 Copyright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해찬 건강 악화
    이해찬 건강 악화
  2. 2양현민 최참사랑 득녀
    양현민 최참사랑 득녀
  3. 3린샤오쥔 올림픽 출전
    린샤오쥔 올림픽 출전
  4. 4토트넘 수비수 영입
    토트넘 수비수 영입
  5. 5정관장 소노 경기
    정관장 소노 경기

함께 보면 좋은 영상

더게임스데일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독자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