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아시아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KH바텍, 폴더블폰 스마트폰 시장 돌파구 역할"

아시아투데이 설소영
원문보기
아시아투데이 설소영 기자 = 유안타증권은 12일 KH바텍에 대해 폴더블폰 시장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스마트폰 내 유일한 성장이 기대될 것으로 전망한다고 전했다.

KH바텍은 1992년 설립돼 2002년 상장한 회사다. 지난 2019년부터 최대 고객사항으로 폴더블폰 힌지 부품을 공급하며 실적 성장을 거뒀다. 기술경쟁력을 기반으로 독점적인 지위를 2022년까지 이어온 것으로 파안된다.

이수림 유안타증권 연구원은 "폴더블폰 시장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스마트폰 내 유일한 성장이 기대될 것으로 전망한다"며 "지난해 글로벌 출하량이 1490만대, 올해에는 2270만대를 기록할 것"이라고 추정했다.

그는 "3분기 최대 고객사이 갤럭시Z폴드4가 전작 대비 출하량 60% 이상 증가했다"며 "최대 고객사는 올해에도 포더블폰 집중 판매 전략을 유지할 것으로 판단된다"고 설명했다.

이어 "최대 고객사는 신제품 갤럭시Z폴드5의 힌지 업그레이드로 폴더블폰 역량 강화에 돌입할 것"이라며 "외장 힌지 스펙업으로 주름을 개선하는 것이 최우선 과제"라고 강조했다.

이 연구원은 " 벤더 이원화 리스크가 상존하기 때문에 보수적으로 실적 추정했으나 그럼에도 증익 기대된다"며 "폴더블은 스마트폰 시장 내 올해 유일한 성장이 기대되는 분야"라고 말했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차은우 탈세 의혹
    차은우 탈세 의혹
  2. 2트럼프 가자 평화위
    트럼프 가자 평화위
  3. 3조코비치 호주오픈 3회전
    조코비치 호주오픈 3회전
  4. 4대통령 피습 테러
    대통령 피습 테러
  5. 5장동혁 단식 중단
    장동혁 단식 중단

아시아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