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중앙일보 언론사 이미지

황교안, 유승민에 "朴 탄핵 찬성 안 해…분탕질 말고 당 나가라"

중앙일보 이보람
원문보기
황교안 전 국무총리가 지난 10일 오후 경기 수원시 장안구 국민의힘 경기도당에서 열린 신년 인사회에서 당원들에게 인사말을 하고 있다. 뉴스1

황교안 전 국무총리가 지난 10일 오후 경기 수원시 장안구 국민의힘 경기도당에서 열린 신년 인사회에서 당원들에게 인사말을 하고 있다. 뉴스1


국민의힘 당권 도전을 선언한 황교안 전 국무총리(전 자유한국당 대표)가 유승민 전 의원을 겨냥해 거듭 “암 덩어리”라며 당을 나가라고 직격했다.

황 전 총리는 10일 페이스북에 “유승민은 거짓말로 분탕질하지 말고 당을 나가라”는 제목의 글을 올렸다.

황 전 총리는 이 글에서 “유승민 전 의원이 오늘 저에 대해 ‘박근혜 전 대통령 탄핵 당시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도 탄핵에 찬성하고 동의하는 입장을 발표했다’는 새빨간 거짓말을 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에 대해 “저는 한번도 탄핵에 찬성한 바도 없고 동의한 바도 없다”고 반박했다.

황 전 총리는 “지금도 가짜뉴스로 탄핵을 왜곡시키는 저 뻔뻔함을 보시라. 그래서 암덩어리라고 하는 것”이라고 지적하면서, “거짓말로 분탕질하지 말고 속히 당을 나가라”고 촉구했다.

황 전 총리는 이날 공개된 뉴시스와 인터뷰에서 지난해 다른 인터뷰 당시 언급한 ‘암덩어리’ 표현이 누구를 뜻하는지 묻는 질문에 “박근혜 전 대통령을 탄핵으로 몰고 갔던 사람들을 병적인 존재, 암적인 존재라고 생각한다. 윤석열 정부가 들어선 이후에도 똑같은 행태가 반복되고 있다“면서 유 전 의원과 이준석 전 대표, 하태경 의원을 거론했다.

중앙일보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넌 뉴스를 찾아봐? 난 뉴스가 찾아와!

ⓒ중앙일보(https://www.joongang.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범석 청문회 불출석
    김범석 청문회 불출석
  2. 2강민호 FA 계약
    강민호 FA 계약
  3. 3파주 프런티어 이제호
    파주 프런티어 이제호
  4. 4황희찬 울버햄튼 강등
    황희찬 울버햄튼 강등
  5. 5양현준 윙백 변신
    양현준 윙백 변신

중앙일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