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7.0 °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넷플릭스 1등 했어, 연진아…송혜교 'K-복수극' 세계 홀렸다

머니투데이 변휘기자
원문보기
[머니투데이 변휘 기자]
/사진제공=넷플릭스

/사진제공=넷플릭스


작품이 공개되자마자 세간의 이목을 끌었던 드라마 '더 글로리'가 지난주에는 넷플릭스 글로벌 시청자들 사이에서 최고 인기작으로 떠올랐다.

11일 넷플릭스의 공식 순위집계 사이트인 '넷플릭스 톱 10'에 따르면, 더 글로리는 지난 2~8일 TV 비영어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7일 간 시청시간은 8285만 시간이었다.

더 글로리는 지난달 30일 공개 이후 이달 1일까지, 단 사흘 만에 2541만 시간의 시청 시간을 기록해 같은 부문 3위에 올랐는데, 이번 주에는 순위를 더 끌어올렸다.

이로써 누적 시청 시간은 1억826만시간으로, 공개 열흘 만에 1억시간을 돌파했다.

더 글로리는 넷플릭스가 서비스되는 총 62개국에서 톱10에 들었고, 9개국에선 1위였다. 한국 콘텐츠의 전통 강세 지역인 아시아 23개국을 비롯해 아메리카 19개국, 유럽 10개국, 아프리카 7개국, 오세아니아 3개국 등 지역을 가리지 않고 10위권 내 진입했다.

더욱이 더 글로리는 파트1(8회분) 을 먼저 공개하고 나머지 파트2 는 오는 3월 공개할 예정이어서, 이 같은 화제성을 상당 기간 이어갈 수 있을 전망이다.


한편 더 글로리는 '도깨비', '미스터 션샤인' 등을 쓴 김은숙 작가가 극본을, 배우 송혜교가 주연을 맡은 화제작이다. 이들의 만남은 '태양의 후예' 이후 6년 만이다. 과거 학교폭력에 시달렸던 여성이 성인이 된 후 가해자들에게 복수하는 이야기를 그렸다.

변휘 기자 hynews@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신민아 김우빈 결혼
    신민아 김우빈 결혼
  2. 2정관장 가스공사 역전승
    정관장 가스공사 역전승
  3. 3우크라이나 유조선 공습
    우크라이나 유조선 공습
  4. 4레오 7000득점
    레오 7000득점
  5. 5황희찬 울버햄튼 회장 교체
    황희찬 울버햄튼 회장 교체

머니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