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메트로신문사 언론사 이미지

김건희 여사, 설 앞두고 어르신 급식봉사·서문시장 방문

메트로신문사 박정익
원문보기
성서종합사회복지관서 어르신 급식 봉사…목도리·덧신 등 방한용품 어르신에 전달
서문시장서 상인들 격려…식자재 구매·먹거리 사 먹기도

윤석열 대통령 배우자 김건희 여사가 민족 대명절인 설을 앞두고 어르신들 급식 봉사와 전통시장을 방문해 소상공인·자영업자들을 격려하고 시민들과 새해 인사를 나눴다.

김 여사는 11일 대구 성서종합사회복지관을 찾아 새마을운동중앙회 대학생 봉사자 등과 급식 봉사에 참여했다.

대통령실에 따르면 급식 봉사는 새마을운동중앙회 초청으로 이뤄졌으며 김 여사는 인근 지역 거주 어르신 120여명에 식사를 챙기면서 새해 인사를 나눴다. 이와 함께 어르신들에게 목도리, 덧신 등 방한용품 등을 전달하기도 했다.

이어서 김 여사는 대구 서문시장으로 이동해 최근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들을 격려하며 시장을 찾은 시민들과 새해 인사를 나눴다.

아울러 설 명절 준비를 위한 여러 물품과 식자재들을 구매하고 현장에서 먹을 수 있는 다양한 음식을 맛보기도 했다.

김 여사는 서문시장 양말가게에 들러 300켤레를 직접 구매하고 이날 오전 배식 봉사활동을 한 복지관 어르신들에게 전달했다.


해당 양말가게는 IMF 사업 실패를 겪고 18년간 서문시장에서 노점을 운영하다 지난해 7월 점포를 열어 재기에 성공한 곳으로 전해졌다.

대통령실은 "이번 행사는 설 명절을 맞아 어려운 이웃에게 희망을 전하는 봉사자들의 노고에 감사를 전하고, 전통시장 장보기를 통해 최근 고물가와 경기 악화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전통시장 상인들을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고 설명했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재명 해수부 업무보고
    이재명 해수부 업무보고
  2. 2장동혁 필리버스터
    장동혁 필리버스터
  3. 3성탄절 강추위
    성탄절 강추위
  4. 4쿠팡 압수수색
    쿠팡 압수수색
  5. 5러시아 장성 폭사
    러시아 장성 폭사

메트로신문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