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2.6 °
문화뉴스 언론사 이미지

국립부산국악원, '흑토끼 연희 판판판' 공연 개최...함께 즐기는 설

문화뉴스
원문보기
[박선아 기자]

[문화뉴스 박선아 기자] 국립부산국악원이 새해의 희망을 맞이하는 2023 설명절 특별공연 '흑토끼 연희 판판판'을 펼친다.

명절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는 '흑토끼 연희 판판판'은 오는 21일~22일 오후 3시 국립부산국악원 연악당에서 진행되며 가족∙연인∙친구 등 전 세대를 아우르는 흥겨운 무대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풍성하다.

오랜만에 고향을 찾은 가족, 또는 고향에 가지 못한 이웃과 서로의 마음을 나누며 다 같이 즐길 수 있는 신명나는 연희 공연과 풍성한 부대행사로 특별한 연휴를 선물한다.

2023 새해 힘찬 기운을 전하는 설공연은 '연희집단 The 광대' 초청무대로 풍물, 탈춤, 남사당놀이로 다양한 창작 공연을 만들어 극장과 축제, 해외 공연 등 한국의 멋을 널리 알리고 있는 공연예술단체이다.

광대들의 무대는 전통연희의 하이라이트인 '판굿'을 시작으로 '땅줄놀이', '상쇠놀이, 설장구놀이', '사자놀음', '소고놀이', '버나놀이', '죽방울놀이', '열두발 상모놀이' 등으로 구성한 전통연희 갈라 퍼포먼스로 이뤄졌다.

공연 전 오후 1시부터 야외마당에서는 복을 부르는 휘호쓰기, 전통연 만들기 및 날리기, 흑토끼 포토존, 솜사탕, 캐리커쳐, 전통놀이 체험 등 다양한 부대행사를 진행한다.

한편, 공연은 48개월 이상 공연관람 가능하며, 국립부산국악원 누리집으로 사전예약 할 수 있다.

<저작권자 Copyright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서현진 이준혁 사과
    서현진 이준혁 사과
  2. 2전재수 통일교 금품수수 의혹
    전재수 통일교 금품수수 의혹
  3. 3정관장 소노 경기
    정관장 소노 경기
  4. 4지브리 전시 연기
    지브리 전시 연기
  5. 5산란계 농장 고병원성 AI
    산란계 농장 고병원성 AI

문화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