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세계일보 언론사 이미지

화물연대, 이태원 참사 막말 김미나 주유소서 “사퇴 촉구” 집회

세계일보
원문보기
화물연대가 이태원 참사와 관련 막말로 국민적 공분을 산 김미나 국민의힘 경남 창원시의원이 운영하는 것으로 알려진 주유소 앞에서 의원 사퇴 및 공식 사과를 촉구하는 집회를 처음 열었다.

9일 민주노총 공공운수노동조합 화물연대 경남본부(화물연대)에 따르면 화물연대는 이날 창원시 마산합포구와 마산회원구 김 의원 주유소 앞에서 집회를 열고 의원 사퇴 및 사과를 촉구했다.

9일 화물연대 경남본부 조합원들이 김미나 창원시의원이 운영하는 것으로 알려진 주유소 앞에서 시의원 사퇴 및 사과를 촉구하는 집회를 열고 있다. 화물연대 제공

9일 화물연대 경남본부 조합원들이 김미나 창원시의원이 운영하는 것으로 알려진 주유소 앞에서 시의원 사퇴 및 사과를 촉구하는 집회를 열고 있다. 화물연대 제공


김 의원은 창원지역 2곳에서 주유소를 운영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화물연대는 김 의원 주유소가 있는 관할 경찰서인 마산동부·마산중부경찰서에 미리 집회신고를 냈다.

화물연대 경남본부 관계자는 “저희가 앞서 생존을 위해 파업에 들어갔을 때 김 의원은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화물연대를 비방하고 모욕했다”며 “저희는 그런 부분에 대해 사과를 받고 싶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시의원인 공인 신분으로서 할 수 없는 그런 막말을 했기에 창원시민으로서 굉장히 부끄럽게 생각하고 있다”면서 “이에 대해 시의원 사퇴도 촉구하기 위해 이번에 집회를 열게 됐다”고 덧붙였다.


앞서 김 의원이 자신의 SNS에 안전운임제 확대를 촉구하며 파업에 나선 화물연대와 이봉주 화물연대 위원장을 대상으로 올린 글도 논란이 됐다.

“가당찮은 XXX들”, “사회 악의 축”, “암적인 집단” 등이라고 화물연대를 표현했다.

또 이봉주 위원장 사진과 함께 “인간아~~~인간아~~~빌어먹게 생겨가꼬 면허증은 우예 하나 따서 식솔들 밥술 좀 뜨게 되니 눈이 뒤집히던가봐.~!! 과하게 욕심 부리지 말고 고마하거라!!!!!!”라고 적기도 했다.


김미나 국민의힘 경남 창원시의원이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올려 논란이 됐던 이봉주 화물연대 노조위원장 글. SNS 캡처

김미나 국민의힘 경남 창원시의원이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올려 논란이 됐던 이봉주 화물연대 노조위원장 글. SNS 캡처


이에 이 위원장은 지난 6일 김 의원을 모욕 및 명예훼손 혐의로 경찰에 고소했다.

화물연대는 한 달 동안 김 의원 주유소 앞에서 사퇴 및 사과 촉구 집회를 이어갈 방침이다.

김 의원은 지난달 12일 이태원 참사 희생자와 유족을 상대로 “시체팔이 족속들”, “나라 구하다 죽었냐”는 등 막말을 쏟아내 공분을 사면서 전방위 사퇴 압박을 받고 있다.


이태원 참사 유가족과 정의당, 화물연대는 김 의원을 명예훼손과 모욕 혐의로 각각 경찰에 고소·고발했다.

일선 경찰서에 접수된 사건을 경남경찰청이 취합해 현재 수사 중에 있다.

경찰 관계자는 “현재 고소·고발인을 상대로 조사 중에 있으며, 조만간 김 의원에 대한 출석을 요구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10·29 이태원 참사 유가족협의회와 범야권, 지역 시민사회단체는 연일 김 의원의 의원직 사퇴를 촉구하고 있다.

창원시의회와 국민의힘 경남도당은 각각 김 의원을 윤리위원회에 회부했지만, ‘제 식구 감싸기’ 비판을 받고 있다.

창원=강승우 기자 ksw@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민정 이병헌 션 리차드
    이민정 이병헌 션 리차드
  2. 2그린란드 지정학적 갈등
    그린란드 지정학적 갈등
  3. 3아시안컵 한일전 패배
    아시안컵 한일전 패배
  4. 4이재명 가짜뉴스 개탄
    이재명 가짜뉴스 개탄
  5. 5김하성 부상 김도영
    김하성 부상 김도영

세계일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