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이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김부영 창녕군수, 숨진 채 발견..."유서 남겨"

이데일리 박지혜
원문보기
[이데일리 박지혜 기자] 김부영 경남 창녕군수가 9일 오전 숨진 채 발견됐다.

경찰은 이날 오전 9시 40분께 화왕산 인근 야산에서 숨진 김 군수를 발견했다.

김 군수는 이날 연차를 내고 군청에 출근하지 않았으며, 김 군수 부인은 이날 아침 ‘남편이 연락되지 않는다’며 경찰에 실종신고를 했다.

경찰은 “결백하다”는 내용이 담긴 김 군수의 유서를 발견한 것으로 알려졌다.

김부영 창녕군수 (사진=뉴시스)

김부영 창녕군수 (사진=뉴시스)


김 군수는 지난해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기소돼 오는 11일 첫 공판을 앞두고 있었다.

그는 지방선거에서 다른 후보의 표를 분산시키려고 지인을 민주당 창녕군수 후보로 나가게 한 뒤 그 대가로 3명에게 1억3000만 원을 전달한 혐의로 불구속 기소됐다. 다만, 김 군수는 변호인을 통해 선거인 매수 등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에 대해 부인해왔다.


재판부는 지난해 12월 첫 공판에 김 군수가 출석하지 않아 공판기일을 공판준비기일로 진행했으며, 김 군수가 또 무단 불출석하면 구인영장을 발부하겠다고 경고한 바 있다.

국민의힘 창녕당협 민원소통위원장과 9대, 10대 경남 의회 의원을 지낸 그는 지난해 7월 창녕군수로 취임했다.

※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이 있거나 주변에 이런 어려움을 겪는 가족·지인이 있으면 자살 예방 핫라인 ☎1577-0199, 희망의 전화 ☎129, 생명의 전화 ☎1588-9191, 청소년 전화 ☎1388 등에서 24시간 전문가의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재명 해수부 업무보고
    이재명 해수부 업무보고
  2. 2장동혁 필리버스터
    장동혁 필리버스터
  3. 3성탄절 강추위
    성탄절 강추위
  4. 4쿠팡 압수수색
    쿠팡 압수수색
  5. 5러시아 장성 폭사
    러시아 장성 폭사

이데일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