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7.0 °
이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더 글로리], OTT통합검색 ‘키노라이츠’ 새해 첫 ‘인증작품’ 등극

이데일리 김현아
원문보기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



송혜교 주연 넷플릭스 시리즈 [더 글로리]와 지난해 12월 개봉한 영화 <더 메뉴>가 인터넷동영상서비스(OTT)통합검색 및 콘텐츠 추천 플랫폼인 키노라이츠에서 선정한 ‘키노인증작품’에 새로 이름을 올렸다.

키노라이츠는 OTT별로 국내외 드라마 등을 다르게 제공하다 보니 불편함이 생기자 출연한 OTT 종합 검색 플랫폼이다. 한 번의 검색으로 상영 중인 영화 정보를 비롯해 다양한 플랫폼의 스트리밍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어 인기다. 이 회사에는 LG유플러스도 10억 원 정도 투자했다.

1월 첫째 주엔 드라마 [더 글로리]와 영화 <더 메뉴> 이름 올려

키노인증작품의 선정 기준은 300편 이상의 콘텐츠를 감상하고 리뷰를 남긴 인증회원이 평가한 신호등 평점 지수와 평가 수 등을 종합해 높은 평가를 받은 작품이다.

1월 첫 주 키노인증작품에 포함된 넷플릭스 시리즈 [더 글로리]는 김은숙 작가의 각본에 배우 송혜교가 주연을 맡아 공개 전부터 큰 기대를 모은 바 있다. 지난해 12월 30일 넷플릭스에 공개된 후 5일 만에 웰메이드 작품임을 인정받았다.

작품에 대한 선호도를 나타내는 키노라이츠 신호등 지수는 5일 기준 100% 중 98.85%를 기록했다. 회원들은 드라마에 대해 ‘8화까지 미친 듯이 보게 된다’ 등의 후기를 남겼다.




함께 키노인증작품으로 선정된 <더 메뉴>는 지난해 12월 7일 개봉한 영화로 랄프 파인즈, 안야 테일러 등이 출연한다.


5일 기준 키노라이츠 신호등 지수는 83.58%이고, ‘스릴러 영화로서의 장점을 잘 살리면서도 사회적인 풍자까지 효과적으로 전달해낸다’ 등의 평을 받았다.

키노인증작품은 2021년 12월 1일 이후 국내 공개된 작품을 대상으로 매주 선정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영화와 드라마를 모두 포함해 총 82개의 작품이 이름을 올렸다. 업데이트되는 작품 목록은 키노라이츠 앱 또는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신민아 김우빈 결혼
    신민아 김우빈 결혼
  2. 2레오 7000득점
    레오 7000득점
  3. 3이시영 킬리만자로 도전
    이시영 킬리만자로 도전
  4. 4대구FC 한국영 영입
    대구FC 한국영 영입
  5. 5MMA2025 2차 라인업
    MMA2025 2차 라인업

이데일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