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더팩트 언론사 이미지

[CES 2023] 최태원 SK 회장 CES 참관 무산…수행 비서 코로나 확진

더팩트
원문보기

CES 남은 일정 대부분 화상으로 소화 예정

국내 4대 그룹 총수 가운데 유일하게 올해 CES에 참석한 최태원 SK그룹 회장이 수행 비서의 코로나19 확진으로 현장 일정을 중단했다. /SK그룹 제공

국내 4대 그룹 총수 가운데 유일하게 올해 CES에 참석한 최태원 SK그룹 회장이 수행 비서의 코로나19 확진으로 현장 일정을 중단했다. /SK그룹 제공


[더팩트 | 서재근 기자] 최태원 SK그룹 회장이 수행 비서의 코로나19 확진으로 'CES 2023' 현장 일정을 중단했다.

6일 SK그룹에 따르면 최 회장을 가까운 거리에서 보좌하는 수행원이 이날 새벽 신속항원검사 결과 양성 반응이 나왔다. 최 회장은 같은 검사에서 음성 반응이 나왔지만, 밀접접촉자인 만큼 혹시 모를 감염 확산 가능성을 사전에 대비하기 위해 이날 오전 예정에 있던 전시장 방문 일정을 모두 취소한 것으로 알려졌다.

최 회장은 이날 오전 조대식 SK수펙스협의회 의장, 김준 SK이노베이션 부회장, 유정준 SK E&S 부회장 등 SK그룹 최고경영진과 함께 그룹 통합 전시관 투어를 진행할 예정이었다.

이날 라스베이거스에서 개막한 세계 최대 가전·IT 전시회 'CES 2023'에서 SK그룹은 SK㈜, SK이노베이션, SK E&S, SK하이닉스, SK텔레콤, SK에코플랜트, SKC, SK바이오팜 등 8개 계열사가 '행동(함께, 더 멀리, 탄소 없는 미래로 나아가다)'을 주제로 한 그룹 통합전시관을 운영한다.

최 회장의 불참으로 SK그룹 부스 투어는 최 회장의 동생인 최재원 SK그룹 수석부회장의 주관으로 진행됐다. 윤용철 SK그룹 수펙스추구협의회 커뮤니케이션 팀장은 "최 회장을 밀접 수행 중인 비서실 직원이 오늘 오전 고열증세를 보이며 확진됐다"며 "최 회장은 즉시 외부 일정을 중단하고, 신속항원검사를 시행한 결과 음성 반응이 나왔다"고 설명했다.

이어 "최 회장은 이미 조율돼 있던 외부 인사 미팅은 일부 취소하고, 일부는 화상으로 진행했다"며 "다음 날 일정 역시 같은 방식으로 소화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likehyo85@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차은우 탈세 의혹
    차은우 탈세 의혹
  2. 2트럼프 가자 평화위
    트럼프 가자 평화위
  3. 3조코비치 호주오픈 3회전
    조코비치 호주오픈 3회전
  4. 4대통령 피습 테러
    대통령 피습 테러
  5. 5장동혁 단식 중단
    장동혁 단식 중단

더팩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