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0.7 °
게임메카 언론사 이미지

귀여운 펫과 함께하는 정글러, 롤 시즌13 개막 11일 확정

게임메카
원문보기
▲ 시즌13을 앞둔 리그 오브 레전드 (사진출처: 리그 오브 레전드 공식 홈페이지)

▲ 시즌13을 앞둔 리그 오브 레전드 (사진출처: 리그 오브 레전드 공식 홈페이지)




리그 오브 레전드의 13번째 시즌이 곧 시작된다.

지난 1월 3일, 라이엇게임즈는 13.1패치 날짜가 포함된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롤)의 2023년 전체 패치 일정을 공개했다. 약 2달간의 프리시즌을 끝내며 시작되는 시즌13의 개막일은 1월 11일 수요일로 확정됐다.

라이엇게임즈는 롤드컵이 끝난 지난 11월에 12.22 패치노트와 함께 2023 프리시즌 업데이트를 진행한 바 있다. 패치에는 대규모 정글 개편과 화학공학 드래곤을 포함한 협곡 시스템 변경, 신규 신화급 아이템 추가 등이 담겨있었다.

이외에도 공격로 골드 및 경험치 획득량을 변경해 롤드컵에서 지적 받던 탑의 낮은 중요도에 대한 구조적 해결책을 제시했다. 이로 인해 신규 신화급 아이템과 시너지를 내며 대부분의 탑 챔피언 승률이 상승해, 타 라인 유저의 불만이 나오는 상황이 발생하기도 했다.

▲ 문제가 됐던 아이템 해신 작쇼 (사진출처: 리그 오브 레전드 공식 홈페이지)

▲ 문제가 됐던 아이템 해신 작쇼 (사진출처: 리그 오브 레전드 공식 홈페이지)




라이엇게임즈는 이어진 12.23 패치에서 아이템 및 챔피언 성능 조정을 진행했고, 정글 챔피언의 골드 획득량을 감소시키는 등 새 시즌을 앞두고 전반적인 밸런스 맞추기에 집중했다. 더불어 이전에 예고했던 칼바람 나락의 대규모 개편 내용을 적용하며 협곡이 아닌 곳에서도 롤 특유의 대격변을 선보였다.

한편, 위와 같은 수정 패치들이 있긴 했지만 피오라나 강철 심장 등 여전히 강력하다고 평가 받는 요소들이 산재하는 상황이다. 이에 대한 라이엇게임즈의 대처와 신규 랭크 시스템이 담긴 시즌13의 첫 패치에 관심이 쏠린다.

게임메카 김인호 기자

Copyright ⓒ 게임메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임종훈 신유빈 우승
    임종훈 신유빈 우승
  2. 2변요한 티파니 결혼
    변요한 티파니 결혼
  3. 3중러 폭격기 도쿄 비행
    중러 폭격기 도쿄 비행
  4. 4정준하 거만 논란
    정준하 거만 논란
  5. 5정준하 바가지 논란
    정준하 바가지 논란

게임메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