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핌 언론사 이미지

임영웅, 가왕전 상금 전액 소아암재단에 기부…선한 영향력

뉴스핌
원문보기
[서울=뉴스핌] 이지은 기자 = 가수 임영웅이 선한 영향력을 발휘했다.

(재)한국소아암재단은 3일 임영웅이 2022년 12월 선한스타 가왕전 상금 200만원 전액을 치료비와 오래된 병상생활로 인해 경제적인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아암, 백혈병 환아들을 위해 기부했다고 밝혔다.

[서울=뉴스핌] 정일구 기자 = 가수 임영웅 2020.10.28 mironj19@newspim.com

[서울=뉴스핌] 정일구 기자 = 가수 임영웅 2020.10.28 mironj19@newspim.com


선한스타는 스타의 선한 영향력을 응원하는 기부 플랫폼 서비스로 앱 내 가왕전에 참여한 가수의 영상 및 노래를 보며 앱 내 미션 등으로 응원을 하고 순위대로 상금을 기부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임영웅은 선한스타를 통한 누적 기부 금액 4660만 원을 돌파했다. 그의 이름으로 전달된 가왕전 상금은 소아암, 백혈병, 희귀난치 질환으로 고통받고 있는 환아들의 치료비로 사용된다.

수술비 및 병원 치료비 지원사업은 만 19세 이하의 소아암 백혈병 및 희귀난치병 진단을 받은 25세까지의 환아 대상으로 수술비 및 병원치료비, 이식비, 희귀의약품 구입비, 병원보조기구 지원 등으로 사용된다.

앞서 임영웅은 지난달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3억 원을 기부했다. 팬들의 사랑에 보답하는 마음을 담아 영웅시대(팬덤명) 이름으로 기부해 의미를 더했다. 이를 비롯해 경북 울진과 강원 삼척시 등 대형 산불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재민을 돕기 위해 1억 원을 기부하는 등 꾸준한 선행을 펼쳐 왔다.


한국소아아암재단의 홍승윤 이사는 "사회 곳곳에 온기를 불어넣으며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힘이 되어주고 있는 임영웅에 대한 앞으로의 활약을 응원한다"고 전했다.

한편 임영웅은 내달 11일과 12일 양일간 '아임 히어로 인 로스앤젤레스' 공연을 개최한다.

alice09@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한동훈 보수 결집
    한동훈 보수 결집
  2. 2박나래 주사이모 논란
    박나래 주사이모 논란
  3. 3워니 트리플더블
    워니 트리플더블
  4. 4차은우 탈세 의혹
    차은우 탈세 의혹
  5. 5삼성생명 이해란 활약
    삼성생명 이해란 활약

뉴스핌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