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1 언론사 이미지

슈퍼노바 정윤학, 日 종합격투기 대회서 한국 대표로 애국가 제창

뉴스1 김민지 기자
원문보기
정윤학/ RIZIN FF 제공

정윤학/ RIZIN FF 제공


(서울=뉴스1) 김민지 기자 = 그룹 슈퍼노바(SUPERNOVA) 리더 정윤학이 일본 종합격투기 대회에서 애국가를 제창했다.

정윤학은 지난달 31일 일본 사이타마현 슈퍼 아레나에서 개최된 '쇼난 미용 클리닉 presents RIZIN.40의 RIZIN WORLD GP2022' 슈퍼 아톰급 토너먼트 결승전 대결에 앞서 애국가를 제창했다. 정

윤학은 차분하고 진지한 태도와 힘 있는 목소리로 애국가를 열창하며 자신의 목소리로 경기장을 가득 채웠고 깊은 여운을 선사하며 현지 관중들의 박수를 받았다.

일본 종합격투기 대회 RIZIN(라이진)은 매년 3만 명에서 5만 명 가량의 팬들이 찾는 일본 종합격투기의 축제와 같은 대회로 이자와 세이카와 박시우의 한일전 결승 매치가 성사돼 관심을 받았다. 이날 대회에는 전 일본의 가수 안자이 카렌이 일본 대표로, 정윤학이 한국 대표를 맡아 각 국가의 국가를 부르며 분위기를 고양시켰다.

애국가 제창을 마친 후 정윤학은 "이렇게 큰 대회에서 대한민국을 대표해 애국가를 노래하게 되어 큰 영광"이라며 "애국가를 연습하면서 벅차고 경건한 마음을 다시 한번 느끼게 됐고 양국의 선수들이 큰 부상 없이 멋진 경기를 보여주셨으면 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정윤학은 그룹 슈퍼노바 리더로 데뷔, 일본을 무대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2021년에는 한일 합동 보이그룹 NIK의 프로듀서로 변신해 다채로운 재능을 뽐내고 있다.

breeze52@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故 이선균 2주기
    故 이선균 2주기
  2. 2김하성 애틀랜타 영입
    김하성 애틀랜타 영입
  3. 3김건희 로저비비에 김기현
    김건희 로저비비에 김기현
  4. 4손흥민 8대 기적
    손흥민 8대 기적
  5. 5통일교 정치권 로비 의혹
    통일교 정치권 로비 의혹

뉴스1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