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민주당 "MB 속죄하는 마음으로 살길…염치있다면 벌금 내라"

머니투데이 이정현기자
원문보기
[머니투데이 이정현 기자]

신년 특별사면으로 사면·복권된 이명박 전 대통령이 30일 서울 강남구 자택에 도착해 하늘을 바라보고 있다./뉴시스

신년 특별사면으로 사면·복권된 이명박 전 대통령이 30일 서울 강남구 자택에 도착해 하늘을 바라보고 있다./뉴시스


[the300]더불어민주당이 사면·복권된 이명박 전 대통령에게 "국민께 속죄하는 마음으로 살아가길 바란다"는 입장을 밝혔다.

박성준 민주당 대변인은 30일 브리핑에서 "이 전 대통령 소감 내용을 들으며 허탈한 웃음만 나온다"며 이같이 말했다.

박 대변인은 "(이 전 대통령은) 대한민국의 번영을 위하고 기도함으로서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마치 자신을 깨끗하게 살아온 존경받는 전직 대통령으로 착각하는 것 같다"고 지적했다.

이어 "대한민국이 정의롭고 공의로운 자유민주주의 국가가 되어야 한다는 말도 기가 막히다"며 "정의와 공의는 이 전 대통령에게 어울리지 않는 말이다. 염치가 있다면 미납된 벌금 82억원부터 납부하라"고 덧붙였다.

박 대변인은 "일국의 대통령이었던 사람이 뇌물수수, 횡령 등 온갖 부정과 비리를 저질러 나라를 뒤집어 놓았다"며 "사면·복권되니 죄도 사라진 줄 아는 것 같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오늘 이 전 대통령의 발언이 많은 국민을 더 힘들게 하고 있다"며 "이 전 대통령은 자신의 사면이야말로 대한민국의 역사에 오점으로 기억될 것임을 명심하기 바란다"고 했다.

이정현 기자 goronie@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광양 산불 국가소방동원령
    광양 산불 국가소방동원령
  2. 2트럼프 유럽 방향
    트럼프 유럽 방향
  3. 3부산 기장 공장 화재
    부산 기장 공장 화재
  4. 4임라라 손민수 슈돌
    임라라 손민수 슈돌
  5. 5류지현호 야구 대표팀
    류지현호 야구 대표팀

머니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