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아시아경제 언론사 이미지

"美코로나19 공식확진 1억건 돌파…실제 2억이상"

아시아경제 뉴욕=조슬기나
원문보기
[아시아경제 뉴욕=조슬기나 특파원] 미국에서 공식 집계된 코로나19 누적 확진사례가 1억건을 넘어섰다. 다만 무증상자나 집에서 자가 진단한 이들 등을 고려할 때 팬데믹(세계적 대유행) 시작 이후 실제 미국 내 확진사례는 이를 두 배 이상 웃도는 것으로 추산된다.
[이미지출처=AP연합뉴스]

[이미지출처=AP연합뉴스]


미 경제매체 CNBC는 28일(현지시간) 질병통제예방센터(CDC) 자료를 인용해 미국의 코로나19 누적 확진건수가 공식적으로 1억건을 넘어섰고 이는 실제 확진건수보다 대폭 과소집계된 것일 수 있다고 보도했다. 코로나19 변이가 이어지고 치명률이 낮아지면서 무증상자, 집에서 자가 진단한 확진자 등이 급증했고 이들은 CDC 공식 집계에 포함되지 않았기 때문이다.

오바마 행정부 시절 CDC 국장을 역임한 톰 프라이든 박사는 공식 집계 건수가 실제 사례의 절반에도 미치지 못할 것으로 추정했다. 프라이든 박사는 "미국에서 최소 2억건의 확진 사례가 발생했을 것"이라고 언급했다.

약 1년 전 오미크론 확산 당시 하루 2만1000명 수준이었던 입원자수는 고점 대비 77% 감소했다. 사망자 역시 줄었다. 하지만 광범위한 백신 접종 등의 조치에도 여전히 하루 400명이 코로나19로 사망하고 5000명이 입원하고 있다고 CNBC는 전했다.

앞서 CDC는 올봄에도 지난 2월 기준 미국 내에서 1억8700만명이 코로나19를 한 번 이상 겪은 것으로 추정했다. 이는 당시 공식적으로 집계된 확진 사례의 두 배 이상이었다.

뉴욕=조슬기나 특파원 seul@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정현 모친상
    이정현 모친상
  2. 2울산 웨일즈 장원진 감독
    울산 웨일즈 장원진 감독
  3. 3박나래 차량 특정 행위
    박나래 차량 특정 행위
  4. 4이재명 대통령 경복궁 산책
    이재명 대통령 경복궁 산책
  5. 5서해 피격 항소
    서해 피격 항소

아시아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