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이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조만간 퇴원하는 MB…대국민 메시지 발표하나

이데일리 김민정
원문보기
[이데일리 김민정 기자] 윤석열 대통령의 신년 특별사면으로 28일 0시를 기해 사면·복권된 이명박 전 대통령이 조만간 퇴원할 것으로 보인다. 퇴원 시 대국민 메시지를 이 전 대통령이 직접 발표할 가능성도 제기된다.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이 전 대통령은 현재 서울 종로구 연건동 서울대병원에 입원 중이다. 이 전 대통령은 최근 건강이 악화됐지만 몇 주간 입원할 정도까지는 아닌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지난 2018년 3월 이후 4년 9개월 만에 자유의 몸이 된 만큼 이 전 대통령의 메시지에도 국민적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이에 대해 이 전 대통령 측 관계자는 “대국민 메시지 발표 여부 등도 정해진 게 없다”면서도 “만약 메시지를 낸다면 이 전 대통령이 직접 하지 않을까 싶다”고 밝혔다.

앞서 사면·복권된 후 지난 3월 삼성서울병원을 퇴원한 박근혜 전 대통령은 퇴원 당시 취재진 앞에서 짤막한 대국민 인사를 한 후 대구 달성군에 마련된 사저 앞에서 소회를 담은 대국민 메시지를 직접 발표한 바 있다.

한편 이 전 대통령은 늦어도 29일에는 검찰 측으로부터 사면장을 수령할 예정이다.

이 전 대통령 측은 “오늘 오전 (수원지검) 안양지청에서 연락을 받았다”며 “검찰 측에서 준비되는 대로 병원을 찾아 사면장을 전달할 것”이라고 전했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광양 산불 국가소방동원령
    광양 산불 국가소방동원령
  2. 2트럼프 유럽 방향
    트럼프 유럽 방향
  3. 3부산 기장 공장 화재
    부산 기장 공장 화재
  4. 4임라라 손민수 슈돌
    임라라 손민수 슈돌
  5. 5류지현호 야구 대표팀
    류지현호 야구 대표팀

이데일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