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헤럴드경제 언론사 이미지

이재명 "MB는 왜 갑자기 나오나, 균형 안 맞아"

헤럴드경제 김민지
원문보기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 [연합]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 [연합]


[헤럴드경제=김민지 기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27일 "MB는 왜 갑자기 나오는 것이냐. 균형이 안 맞지 않느냐"며 이명박 전 대통령(MB)에 대한 특별사면을 결정한 정부를 맹비판했다.

이 대표는 이날 저녁 전남 무안군 남악주민센터에서 열린 '경청투어 국민보고회'에서 이같이 말하고 "권력을 고스톱판에서 딴 내 것으로 생각하는 사람이 있다. 권한 행사를 하려면 타당성이 있어야 할 것 아니냐"라고 말했다.

정부가 이 전 대통령과 김경수 전 경남지사를 동시 사면하면서도 김 전 지사는 '복권 없는 형 면제'가 이뤄진 것을 지적한 것이다.

이 대표는 "이는 힘센 사람 가족들은 혐의가 분명해도 그냥 눈 감고, 미운 사람은 없는 것도 만들어서 강제로 뒤집어씌워 고생 실컷 하라는 방식의 권력 행사"라며 "정치도 아닌 이런 폭력적 지배를 우리는 시정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북한 무인기의 남측 영공 침범 사건과 관련해서도 "7시간 동안 국민들이 모르고 있었다. 정부가 사이렌이라도 울려줘야 하는 것 아니냐"며 "대체 뭐 하고 있었냐"고 질타했다.

이어 "그러고도 미안하다는 소리도 하지 않는다"며 "이 정권은 무능할 뿐 아니라 섬세하지도 기민하지도 못하고 책임감도 없다"고 쏘아붙였다.


이 대표는 자신을 겨냥한 검찰 대대적 수사에 대해서는 "언제나 기득권과 부딪쳤기 때문에 힘센 그들에겐 눈엣가시였던 모양"이라며 "절 한번 잡아보겠다고 다른 사건 다 팽개치고 매달려 있는데, 그래도 아직 저는 버티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저를 안다는 이유만으로 압수수색을 지금 10번씩 받은 사람이 있다. 그런데도 아무 것도 나오는 게 없다"고 덧붙였다.

jakmeen@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All Rights Reserved.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광양 산불 국가소방동원령
    광양 산불 국가소방동원령
  2. 2트럼프 유럽 방향
    트럼프 유럽 방향
  3. 3부산 기장 공장 화재
    부산 기장 공장 화재
  4. 4임라라 손민수 슈돌
    임라라 손민수 슈돌
  5. 5류지현호 야구 대표팀
    류지현호 야구 대표팀

헤럴드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