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 1.7 °
JTBC 언론사 이미지

백종원, 사망설 가짜뉴스에 "촬영 위해 외국 체류" 직접 부인

JTBC
원문보기
백종원

백종원


요리연구가 백종원이 사망설을 제기한 가짜뉴스에 맞서 직접 부인했다.

백종원은 24일 자신의 브랜드 카페와 SNS를 통해 '점주님들 안녕하세요. 백종원입니다. 요즘 연말이라 바쁘시지요? 우리 조금만 더 힘내서 파이팅 하자고요. 모처럼 점주님들께 안부를 전합니다. 저의 근황에 대해 너무 걱정해주는 점주님들이 많아서요. 일단 저는 아주 잘 있습니다. 몸도 건강하고요'라며 외국에 체류 중이라고 밝혔다.

한국이 아닌 외국에 머물고 있는 이유에 대해 백종원은 '요즘 부쩍 외국에서 한식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가지는 분들이 많아, 한식을 외국분들에게 좀 더 알릴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는 프로그램을 촬영하기 위해 며칠째 체류 중입니다. 이제 1단계 촬영을 마무리하고 귀국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저도 귀국해서 가족과 함께 행복한 연말을 보내려고 합니다'라고 설명했다. 또 백종원은 브랜드에 누가 되지 않도록 노력하겠다면서 점주들을 향한 새해 인사를 덧붙이기도 했다.

앞서 유튜브발 가짜 뉴스가 공분을 샀다. 각기 다른 유튜버가 백종원이 100억 원의 빚과 아내 소유진, 세 자녀를 남겨두고 세상을 떠났다는 주장을 제기한 것. 사실이 아닌 가짜 뉴스가 마치 진짜인 것처럼 퍼져 백종원이 점주들의 걱정을 덜어내기 위해 직접 해명, 근황을 밝혔다.

황소영 엔터뉴스팀 기자 hwang.soyoung@jtbc.co.kr (콘텐트비즈니스본부)

사진=더본코리아


황소영 기자

JTBC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All Rights Reserved.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변요한 티파니 결혼
    변요한 티파니 결혼
  2. 2김용현 군기밀 누설
    김용현 군기밀 누설
  3. 3은행법 개정안 통과
    은행법 개정안 통과
  4. 4임종훈 신유빈 결승
    임종훈 신유빈 결승
  5. 5놀뭐 멤버 변화
    놀뭐 멤버 변화

JTBC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