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1 언론사 이미지

"건강한 설 연휴 위해 코로나 2가 백신 접종하세요"

뉴스1 전원 기자
원문보기

전남도 추가접종 독려 나서



전남 도민의 코로나19 예방접종 모습.(전남도 제공) 2022.12.18/뉴스1 ⓒ News1

전남 도민의 코로나19 예방접종 모습.(전남도 제공) 2022.12.18/뉴스1 ⓒ News1


(무안=뉴스1) 전원 기자 = 전라남도는 설 연휴가 다가옴에 따라 가족과 함께하는 건강한 설 명절 연휴를 위해 코로나19 동절기 2가백신 추가접종 독려에 나섰다.

전남도는 내년 1월21일부터 시작되는 설 명절 연휴 기간 고향 방문 과정에서 건강한 명절을 보내도록 예방접종에 적극 동참할 것을 당부했다.

지난 10월부터 접종을 시작한 코로나19 2가 백신은 최근 변이종인 오미크론에 맞춘 백신으로 예약 없이 보건기관 또는 위탁의료기관을 방문하면 즉시 접종할 수 있다.

구형 백신을 접종했을 때는 코로나19 감염 사례가 있었으나 현재의 개량백신은 오미크론에 맞춘 백신이기 때문에 효과가 탁월하다.

접종대상자는 12세 이상 기초접종(1, 2차 접종)을 완료한 대상자 중 기존 접종일 기준, 확진자는 확진 후 3개월 이상이 지난 도민이다.

백신 접종 후 효과가 있으려면 인체 면역반응이 일어나고 항체가 생성되기까지 통상 2주간의 기간이 필요하다.


이 때문에 지금부터 서둘러 접종해야 하고, 늦어도 내년 1월 첫 주까지는 완료해야 안전한 설 연휴를 보장할 수 있다.

문권옥 도 감염병관리과장은 23일 "이미 사회적 거리두기와 실외마스크 착용은 해제되고, 실내 마스크 해제도 논의되고 있지만 아직 7차 유행이 계속되고 있다"며 "예방을 위한 최고의 수단인 예방접종에 적극 참여해달라"고 당부했다.

junwon@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해찬 심근경색 위독
    이해찬 심근경색 위독
  2. 2정은경 장관 헌혈
    정은경 장관 헌혈
  3. 3돈바스 철군
    돈바스 철군
  4. 4럼 서기장 연임
    럼 서기장 연임
  5. 5명의도용 안심차단
    명의도용 안심차단

뉴스1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