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1.0 °
텐아시아 언론사 이미지

수능만점자 권하은, "공부비법?... '어려운 문제도 다 풀겠다'라는 생각 가져"('유퀴즈')

텐아시아
원문보기
[텐아시아=신지원 기자]
'유 퀴즈'(사진-방송 화면 캡처)

'유 퀴즈'(사진-방송 화면 캡처)



'유 퀴즈 온 더 블럭' 2023년 수능 만점자 권하은 양이 공부 비법을 밝혔다.

21일 오후 방송된 tvN 예능프로그램 '유 퀴즈 온 더 블럭'에서는 2023년 대학 수학 능력 만점자 최수혁 군과 권하은 양이 게스트로 출연했다.

이날 MC 유재석은 "만점 성적표 받은 기분이 어떻냐. 예상하지 않았냐"고 물었다. 이에 권하은은 "모르는 건 없었는데"라고 말해 놀라움을 안겼다. 이어 최수혁은 "마킹 실수가 있을 까봐 걱정했었는데 다행이라는 생각이 들었다"라고 덧붙였다.

이후 두 사람의 성적표를 본 조세호는 "제가 사진 찍어도 될까요?"라고 물었고 유재석은 "이건 아파트 외벽에 걸려도 될 것 같다"라고 동감했다.

수능 만점의 비결을 묻자 권하은 양은 "특별한 건 없다고 생각했지만 마음가짐을 단단히 먹으려고 했다"라며 "문제를 풀 때 어려운 문제가 나오면 아 이건 어려우니까 '틀려도 되겠지' 했는데 제 실력에 대해 회피하려고 했던 거 합리화 하려는 것 같았는데 공부를 계속하다 보니까 직접 마주해야 '내 실력이 늘겠구나'했다. 어떤 어려운 문제가 나와도 다 풀겠다는 생각을 가졌었다"고 전했다.

한편 최수혁 군은 "저는 반복을 여러 번 하려고 했다. 계속 기억하려고 했었다. 한번 풀고 버리는 게 아니라 여러 번 봤다"고 전했다.

신지원 텐아시아 기자 abocato@tenasia.co.kr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시그널2 조진웅
    시그널2 조진웅
  2. 2대전 충남 행정통합
    대전 충남 행정통합
  3. 3통일교 의혹 수사
    통일교 의혹 수사
  4. 4김상우 감독 자진 사퇴
    김상우 감독 자진 사퇴
  5. 5학원버스 역주행 사고
    학원버스 역주행 사고

텐아시아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