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 4.4 °
뉴스1 언론사 이미지

"U+DIVE서 꽃가루를 날려"…LGU+ XR 플랫폼서 레드벨벳 전시관 개관

뉴스1 윤지원 기자
원문보기

내년 1월19일까지 '더 리브 페스티벌 2022: 해피니스' 운영



LG유플러스는 오는 1월19일까지 확장현실(XR) 콘텐츠 플랫폼 'U+DIVE'에서 SM엔터테인먼트 소속 여자 아이돌 그룹 레드벨벳의 가상 전시관 '더 리브 페스티벌 2022: 해피니스'(The ReVe Festival 2022: Happiness)를 오픈한다고 밝혔다.(LGU+ 제공)

LG유플러스는 오는 1월19일까지 확장현실(XR) 콘텐츠 플랫폼 'U+DIVE'에서 SM엔터테인먼트 소속 여자 아이돌 그룹 레드벨벳의 가상 전시관 '더 리브 페스티벌 2022: 해피니스'(The ReVe Festival 2022: Happiness)를 오픈한다고 밝혔다.(LGU+ 제공)


(서울=뉴스1) 윤지원 기자 = LG유플러스는 오는 1월19일까지 확장현실(XR) 콘텐츠 플랫폼 'U+DIVE'에서 SM엔터테인먼트 소속 아이돌 '레드벨벳'의 가상 전시관 '더 리브 페스티벌 2022: 해피니스'(The ReVe Festival 2022: Happiness)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U+DIVE는 영화·공연부터 여행·웹툰·게임·교육 등 8개의 카테고리에서 3000여편 이상의 XR 콘텐츠를 제공하는 플랫폼이다. 지난해 6월 SM엔터와 제휴를 통해 전용 온라인 전시관 '광야@다이브'(KWANGYA@DIVE)를 개관했다. 이후 소속 그룹 엑소(EXO)와 NCT127의 전시관을 각각 6월과 11월에 오픈했다.

이번 '더 리브 페스티벌 2022: 해피니스' 전시관은 '광야@다이브'의 세번째 프로젝트다. 레드벨벳이 올 3월 발매한 '더 리브 페스티벌 2022: 필 마이 리듬'(The ReVe Festival 2022: Feel My Rhythm)과 11월 발매한 '더 리브 페스티벌 2022: 벌스데이'(The ReVe Festival 2022: Birthday) 등 활동 기간 미공개 영상과 이미지를 무료로 전시한다.

특히 이번 전시관은 아바타를 통해 전시를 관람하는 메타버스형 공간으로 이뤄졌다. 이를 통해 아바타를 꾸미는 것은 물론 유저 간 채팅과 게임 등이 가능하다.

LG유플러스는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했다. 전시관에 입장해 곳곳에 숨겨져 있는 알파벳 '해피니스'(HAPPINESS)를 모두 찾아 사진을 찍는 미션을 수행하면 추첨을 통해 레드벨벳 스페셜 굿즈를 증정한다. 또 내년 1월 중 전시관 내 '아바타 셀카' 기능을 통해 셀카를 촬영해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게시하면 추첨을 통해 레드벨벳 싸인 굿즈를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 예정이다.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통신사 관계없이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에서 U+DIVE 앱을 내려 받은 후 이용 가능하다.


LG유플러스 관계자는 "이번 메타버스 전시관을 통해 아이돌 팬들이 아이돌의 세계관을 간접적으로 경험할 뿐 아니라 서로 소통하며 콘텐츠를 함께 소비하는 하나의 팬덤 문화를 형성하고자 진행하게 됐다"며 "향후에도 SM엔터테인먼트와의 협력을 통해 아이돌 팬덤의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다양한 프로젝트를 시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g1@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안지환 건강 문제
    안지환 건강 문제
  2. 2당일배송 우리집 김성령
    당일배송 우리집 김성령
  3. 3조진웅 소년범 보도
    조진웅 소년범 보도
  4. 4인터파크커머스 파산
    인터파크커머스 파산
  5. 5키움 알칸타라 재계약
    키움 알칸타라 재계약

뉴스1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