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이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홍준표 "대구도 부동산 시장 폭락…윤석열 정부 대책 마련해야"

이데일리 강지수
원문보기
"공급 과잉에 폭락…지방정부 힘만으론 안정 어려워"
"작년 대선부터 부동산 폭락 예고, 대책 마련 주장해"
[이데일리 강지수 기자] 홍준표 대구시장이 윤석열 정부를 향해 부동산 가격 하락세에 대한 정부 정책 마련을 촉구했다.

홍준표 대구시장(사진=뉴시스)

홍준표 대구시장(사진=뉴시스)


홍 시장은 18일 페이스북에서 “오늘 뉴스를 보니 외환위기 이후 우리나라 부동산이 최대로 폭락했다고 한다”며 “부동산 시장이 빨리 안정되도록 대책 마련을 정부에 촉구한다”고 말했다.

그는 “작년 대선 후보 경선 때 부동산 가격이 최정점에 올라, 내년에 부동산 폭락 사태가 오면서 퍼펙트스톰이 올 수도 있다고 주장했다”고 짚었다. 그러면서 “코로나19로 세계적으로 양적 완화가 급속히 진행돼 내년에는 인플레이션으로 이자율을 올릴 수밖에 없을 것이고, 부동산 경기가 급랭해 부동산에 몰린 돈이 다시 은행으로 갈 수밖에 없다고 봤던 것”이라고 설명했다.

홍 시장은 “그래서 부동산 경기 연착륙 대책을 미리 마련해야 한다고 한 것”이라며 “실제로 대구도 이자율 상승과 공급 물량 과잉으로 아파트 가격이 폭락했다. 지방정부로서는 이러한 부동산 폭락 사태를 막을 정책적인 수단이 제한적일 수밖에 없다”고 했다. 이어 “지방정부가 할 수 있는 부동산 안정 대책을 마련하고자 했으나, 우리나라 부동산 대책은 지방정부의 힘만으로는 안정을 이룰 방법이 없어서 고심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부동산 가격이 내리면 집이 없는 서민들은 내 집 갖기가 수월해진다고 반길 수 있을지 모르나, 부동산 폭락은 그만큼 경기 변동에도 영향이 크기 때문에 서민 생활이 더 팍팍해질 수도 있다”며 부동산 시장 폭락에 대한 정부 대책을 촉구했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우빈 암투병
    김우빈 암투병
  2. 2차현승 백혈병 완치
    차현승 백혈병 완치
  3. 3박수홍 친형 부부 상고
    박수홍 친형 부부 상고
  4. 4윤미래 신곡 숨
    윤미래 신곡 숨
  5. 5내란재판부 필리버스터 장동혁
    내란재판부 필리버스터 장동혁

이데일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