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아시아경제 언론사 이미지

합천 황매산군립공원 ‘한국 관광 100선’ 2회 연속 우뚝

아시아경제 영남취재본부 최순경
원문보기
영화, 드라마, 뮤직비디오 촬영지로도 주목받아
경남 산청 황매산 억새.

경남 산청 황매산 억새.


[아시아경제 영남취재본부 최순경 기자 경남 합천군의 대표 관광지 황매산군립공원이 ‘한국 관광 100선’에 2회 연속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에서 주관하는 2023∼2024년 한국 관광 100선은 2년에 한 번씩 한국인과 외국인들이 꼭 가볼 만한 국내 대표 관광지를 선정해 홍보하는 사업이다.

합천 황매산군립공원은 2021년부터 2회 연속 대한민국의 대표 관광지로 자리를 굳건히 했다.

황매산은 영남의 작은 금강산으로 불리며 사계절 수려한 자연경관으로 봄에는 진분홍 산철쭉, 여름에는 초록 평원, 가을에는 은빛 억새, 겨울에는 눈꽃으로 알려져 방문객들의 탄성을 자아내고 있다.

특히 합천 황매산의 황매 평원은 1984년 정부의 축산 장려 정책으로 황매산 입구 부분 180㏊에 달하는 대규모 목장을 조성했다. 이곳에서 사육된 젖소와 양들이 독성이 있는 철쭉만 남기고 주변의 풀을 먹어 자연스럽게 대규모 철쭉 군락이 형성됐고 1990년대 낙농업 농가들이 하나둘 떠난 자리에 억새가 자라 현재의 철쭉과 억새가 피는 독특한 경관을 갖게 됐다.

또한 산 정상 부근까지 차량 진입이 가능해 남녀노소, 장애인 등 누구나 쉽게 찾는 대한민국 대표 관광지이다.


최근 몇 년사이에 각종 SNS에 합천 황매산 철쭉과 억새가 홍보돼 여러 유튜버와 방송가에 핫플레이스로 주목을 받고 있다. 올해 MBC 꼭두의계절, TVN 구미호전2, TVN 청춘월담, TVN 이번생도잘부탁해, 넷플릭스 도적, KBS 다큐, 밀레 CF 촬영 등이 합천 황매산을 배경으로 촬영했다.

특히 글로벌 슈퍼 그룹 ‘방탄소년단’(BTS) 멤버 RM(28.김남준)의 첫 공식 솔로 앨범 타이틀곡 들꽃놀이의 뮤직비디오 배경으로 합천 황매산 활용되어 유튜브 조회 수 10일 만에 2871만회가 조회되는 등 전 세계에 황매산이 홍보되어 내국인뿐만 아니라 외국인도 많이 찾을 것으로 기대된다.

김윤철 군수는 “영화 드라마 등 방송에서 익숙한 황매산의 자연경관을 찾아내는 것도 별미”라며 “철쭉군락지에 올해 9월 말 준공된 무장애 나눔 길과 12월말 준공하는 황매산 숲속 야영장은 내년 황매산의 새로운 볼거리, 체험 거리가 될 것이라고 기대한다”고 말했다.

영남취재본부 최순경 기자 tkv0122@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윤석열 기소 명태균
    윤석열 기소 명태균
  2. 2불가리코리아 압수수색
    불가리코리아 압수수색
  3. 3트럼프 황금열쇠 선물
    트럼프 황금열쇠 선물
  4. 4한화 오웬 화이트
    한화 오웬 화이트
  5. 5이이경 용형4 하차
    이이경 용형4 하차

아시아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