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이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펫 전용 메타버스시대 성큼…가평에 추모관도

이데일리 김현아
원문보기
DAX중개소도 함께
경기 가평에 펫 전용 메타버스시티 구축
반려동물 ‘요람에서 무덤까지’…코인과 만남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



반려동물과 함께하지 않는 가구가 없을 정도로 반려동물이 급속도로 늘고 있다. 이런 추세에 맞춰 경기 가평 땅(약 2억5천만평)을 중심으로 펫 전용 메타버스시티가 구축되고 있어 관심이다.

2018년 반려동물 관리시스템 특허를 받은 베리펫코리아와 DAX중개소(가상화폐P2P중개소)가 힘을 합쳤다. ‘베리펫 라이프케어 시스템’을 도입하여 가평지역에 반려동물 추모관과 훈련장 등 반려동물을 위한 맞춤형 메타버스 서비스가 운영된다.

이 시스템은 사물인터넷(IoT) 기술을 활용한 반려동물의 생체 데이터를 스캔, 입력해 가상공간에 반려동물 AI 아바타를 만들어 반려동물 목걸이를 통해 실시간으로 생체 · 활동 데이터를 생성해 반려동물 아바타에 반영하도록 하고 있다. 앱을 통해 반려동물의 건강을 관리할 수 있고, 반려동물의 다양한 활동량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이 시스템은 외장형 GPS 펫스마트 웨어러블 서비스를 통해서 반려동물 등록관리, 운동 관리, 진료 관리 등 만남에서 작별까지 케어하는 이른바 ‘요람에서 무덤까지’ 서비스이며, 블록체인 특허 시스템으로 자체 서비스에 따른 펫 포인트를 적립하고 사용할 수 있다.

구축 중인 반려동물 평생 관리시스템이 운용될 펫 전용 메타버스시티에서는 반려동물 관리의 전반적인 과정에서 필요한 포인트가 DAX중개소의 코인을 통해 지원하게 되어 가평 펫 전용 메타버스시티를 찾을 100만 회원들의 반려동물 관리에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가평 펫 전용 메타버스시티(페타버스)는 반려동물 추모관을 비롯해 반려동물들의 실내외 페타디움, 펫튜브, 훈련장(헬스, 수영장, 육상, 복싱 등)이 마련되는 매머드급 반려동물 시티로 키울 예정이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차은우 200억 탈세 의혹
    차은우 200억 탈세 의혹
  2. 2쿠팡 ISDS 중재
    쿠팡 ISDS 중재
  3. 3평화위원회 출범
    평화위원회 출범
  4. 4박철우 우리카드 삼성화재
    박철우 우리카드 삼성화재
  5. 5이수혁 팬미팅 해명
    이수혁 팬미팅 해명

이데일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