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이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스토리위즈, KT ‘민클’과 웹소설 ‘그림자 왕녀’ NFT 출시

이데일리 김현아
원문보기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
‘그림자 왕녀’ 웹소설 표지

‘그림자 왕녀’ 웹소설 표지




웹소설 플랫폼 블라이스에 독점 연재 중인 인기 웹소설 작가 재겸의 로맨스판타지 신작 ‘그림자 왕녀’가 NFT(대체불가토큰)으로 팬들을 찾아온다.

블라이스를 운영하는 KT의 웹소설·웹툰 전문 콘텐츠 회사 스토리위즈(대표 전대진)는 KT의 NFT 발행 및 관리 플랫폼 ‘민클’을 통해 자사의 IP ‘그림자 왕녀’를 NFT로 발행한다.

‘그림자 왕녀’는 재겸 작가 특유의 유려한 문장과 치밀한 구성이 돋보이는 작품이다. 혼란의 시대를 배경으로 몰락한 왕국의 마지막 왕녀로 변장한 하녀 한나와 왕녀의 전 약혼자이자 오만한 소공작 빈센트, 소공작의 호위기사 디에고 간의 삼각관계를 그렸다.

KT의 NFT 플랫폼 ‘민클’은 스토리위즈 웹툰 ‘간신이 나라를 살림’을 시작으로 KT 인기 스포츠 스타 5인(축구선수 이강인, kt wiz 강백호·소형준, kt 소닉붐 허훈·양홍석)으로 구성한 ‘오대장’ 및 라온 멤버십 등의 NFT를 지속 추진하며 콘텐츠를 활용한 NFT 생태계를 확대해나가고 있다.

민클은 12일부터 ‘그림자 왕녀’ 세 명의 주인공 캐릭터 일러스트를 NFT로 제작하여 각 100개씩, 총 300개의 특별 에디션으로 발행한다. ‘그림자 왕녀’ NFT를 구매한 고객 전원에게 특별 혜택으로 웹소설 ‘그림자 왕녀’ 소장권 50개와 블라이스 웹소설 전체 소장권 50개를 각각 제공한다. 또한 ‘그림자 왕녀’ NFT 3종을 모두 구매한 고객 대상으로 경품 추첨 등 다양한 이벤트를 제공할 예정이다.

스토리위즈는 자사에서 보유한 독점 IP를 활용해 IP OSMU는 물론 NFT 발행, 굿즈 제작 등 콘텐츠의 다양한 확장을 선보일 계획이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재명 대통령 경복궁 산책
    이재명 대통령 경복궁 산책
  2. 2장원진 감독 선임
    장원진 감독 선임
  3. 3박철우 대행 데뷔전
    박철우 대행 데뷔전
  4. 4이정현 모친상
    이정현 모친상
  5. 5나나 역고소 심경
    나나 역고소 심경

이데일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