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1 언론사 이미지

김환기 푸름점화 시작가 45억원…서울옥션 12월 경매

뉴스1 박정환 문화전문기자
원문보기
김환기의 '무제'

김환기의 '무제'

(서울=뉴스1) 박정환 문화전문기자 = 서울옥션이 오는 20일 열릴 올해 마지막인 제170회 경매에서 김환기의 '무제'를 비롯해 총 80점 약 125억원어치를 출품한다.

김환기의 '무제'는 1970년에 제작된 푸름 점화로 시작가 45억원에 경매에 오른다. 추정가는 최대 65억원이다.

이 작품은 푸른색을 단일 색조로 사용했음에도 상단, 중앙, 하단이 각기 다른 푸른색을 띠고 있어, 푸른색의 다양한 변주와 화면 전체를 뒤덮은 균등한 색점의 번짐을 특징적으로 담아내고 있다.

이번 경매에서는 박수근의 1960년대 작품 '시장의 여인'을 비롯해 권진규의 '서 있는 말', 유영국의 'work', '건칠기법'으로 제작된 권진규의 대표 조각 작품도 선보인다.

고미술품은 서울역사박물관에서 전시 이력이 있는 '원각사 계문', 대구광역시 유형문화재 제78호로 지정된 '묘덕계첩', 평안도 안주수(安州繡)로 제작된 '자수화접도', 운보 김기창의 도자, 목기까지 소개한다.

또한 연말연시를 맞아 5대 샤또인 '샤또 무통 로칠드', '샤또 라뚜르', '샤또 마고', '돔페리뇽' 등도 출품되며, 매그넘, 제로보암(Jeroboam)까지 다양하게 선보인다.


이번 경매에 출품작은 오는 20일까지 서울옥션 강남센터 5층, 6층에서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특히 새롭게 단장한 서울옥션 누리집에서도 실제 미술품 경매장에 온 듯한 화면을 제공한다.

art@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손흥민 토트넘 추락
    손흥민 토트넘 추락
  2. 2프로배구 올스타전 불참
    프로배구 올스타전 불참
  3. 3쿠팡 차별 논란
    쿠팡 차별 논란
  4. 4윤도영 도르드레흐트 데뷔골
    윤도영 도르드레흐트 데뷔골
  5. 5전종서 환승연애 출연
    전종서 환승연애 출연

뉴스1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