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헤럴드경제 언론사 이미지

임영웅, 11월 월간 써클차트 4관왕..윤하는 3관왕

헤럴드경제 정현태
원문보기
사진=민선유 기자

사진=민선유 기자



[헤럴드POP=정현태기자]11월 써클차트에서 임영웅이 큰 활약을 펼쳤다.

써클차트를 운영하는 사단법인 한국음악콘텐츠협회는 “2022년 11월 월간 써클차트에서 윤하가 지난 3월에 발매된 '사건의 지평선'을 역주행에 성공시키며 디지털, 스트리밍, 노래방차트에서 1위를 차지하여 총 3관왕에 랭크됐다.”라고 발표했다.

임영웅은 더블 싱글 앨범 중 자작곡인 'London Boy'로 다운로드, 벨소리차트 1위, 'Polaroid'로 BGM, 통화연결음차트 1위에 랭크되며 총 4관왕을 달성했다.

전세계 케이팝 음악 이용량을 집계하는 글로벌K-pop차트에서는 LE SSERAFIM (르세라핌)의 두 번째 미니앨범 타이틀곡인 'ANTIFRAGILE'이 1위를 기록했다.

앨범차트는 11월 30일 발매된 ITZY (있지)의 새 미니앨범 'Cheshire'가 779,455장의 판매량으로 1위를 차지했다. 해당 앨범은 11월 월간 리테일 앨범차트에서도 1위를 기록한 바 있다.

케이팝의 글로벌 인기를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소셜차트2.0는 BLACKPINK가 4달 연속 1위를 안았다. 마이셀럽스에서 BLACKPINK의 매력키워드는 '시청자들의뜨거운호응을받는', '좋은반응을얻은', '곡이돋보이는' 등이었다. 11월 소셜차트2.0에서 가장 큰 순위 상승을 보여준 아티스트는 '정국'이었다.


함께 공개된 49주차(2022.11.27.~2022.12.03.) 써클차트에서는 윤하가 '사건의 지평선'으로 디지털, 스트리밍, 노래방차트 4주 연속 1위를 차지하며 3관왕을 안고, LE SSERAFIM (르세라핌)의 'ANTIFRAGILE'이 글로벌K-pop차트 1위에 5주 연속 랭크됐다. 앨범차트는 ITZY (있지)의 'CHESHIRE'가 1위를 차지했다.
popnews@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POP All Rights Reserved.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해찬 건강 악화
    이해찬 건강 악화
  2. 2양현민 최참사랑 득녀
    양현민 최참사랑 득녀
  3. 3린샤오쥔 올림픽 출전
    린샤오쥔 올림픽 출전
  4. 4토트넘 수비수 영입
    토트넘 수비수 영입
  5. 5정관장 소노 경기
    정관장 소노 경기

헤럴드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