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헤럴드경제 언론사 이미지

기안84, 직원들과 영국 동행 "내가 비행기표 끊어줘..음식들 핵노맛"(인생84)

헤럴드경제 이미지
원문보기


[헤럴드POP=이미지 기자] 기안84가 영국 물가에 경악했다.

최근 만화가 기안84의 채널 '인생84'에는 '건물이 멋지고 음식이 맛없는 축구의 나라 영국 다녀왔습니다'는 제목으로 동영상 하나가 게재됐다.

해당 영상 속 기안84는 "영국은 그냥 다 비싸다. 밥도 비싸구, 택시 요금도 비싸구, 에어비앤비도 비싸구..그래두 건물들은 예쁘다"고 전했다.

이어 "전시 기간 동안에 저희 직원들두 같이 오고 싶다 그래가지구 비행기 표를 끊어줬다. 방값은 알아서 낸다고 해서 비행기 값 끊어줬는데 두당 250 정도였다. 영국에 오니깐 직원들의 얼굴이 펴졌다"고 밝혔다.

또한 기안84는 "영국에 와서 충격 받은게 음식들이 핵노맛이다. 영국 음식 맛없다, 맛없다 웃자고 하는 얘기인줄 알았는데 어지간하면 음식 아까워서 안 버리는 나도 샌드위치 한입 먹고 다 버렸다"고 털어놨다.

그러면서 "피쉬 앤 칩스가 유명하다고 해서 먹었는데 조금 먹으니까 니글거리고 영국이 미국처럼 비만인 사람이 많이 없더라. 아마도 일부러 음식을 좀 맛없게 해서 살 빼게 하는 거 아닌가 싶다. 나도 영국에서 살 2kg 정도 빠졌다. 다이어트 하고 싶다면 영국 와라. 살도 빠지고, 돈도 빠지고 다 빠진다"고 덧붙였다.


뿐만 아니라 기안84는 직원들과 런던에 있는 한식 가게를 들렀고, 메뉴판에 따르면 김치찌개가 16000원, 비빔밥이 15000원이었다. 그는 "떡볶이, 컵밥, 김치찌개 해서 7만원 나왔다. 한국 거의 두배 가까이 하더라"라고 설명했다.

아울러 "건축에 쓴 힘을 한 5% 정도만 음식에 쏟았어도 얼마나 좋았을까"라고 아쉬움을 드러냈다.
popnews@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POP All Rights Reserved.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다니엘 뉴진스 퇴출
    다니엘 뉴진스 퇴출
  2. 2맨유 캐릭 임시 감독
    맨유 캐릭 임시 감독
  3. 3짠한형 염경환 순수익
    짠한형 염경환 순수익
  4. 4김경 출국금지
    김경 출국금지
  5. 5김한규 전용기 임명
    김한규 전용기 임명

헤럴드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