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연합뉴스TV 언론사 이미지

김용대 "높은 수비라인으로 상대 팀 빠른 발 봉쇄 가능"

연합뉴스TV 이민경
원문보기
김용대 "높은 수비라인으로 상대 팀 빠른 발 봉쇄 가능"

<전화연결 : 김용대 JTBC 축구 해설위원>

이번에는 직접 그라운드를 누비는 선수로서는 브라질전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지 들어보겠습니다.

2006 독일 월드컵 국가대표로 K리그 통산 460경기에 출전한 김용대 JTBC 축구 해설위원 전화로 연결돼있습니다.

나와계십니까?

<질문 1> 지금까지 우리 대표팀, 상당히 잘 싸워줬습니다. 극적인 16강 진출에 분위기도 좋아 보이는데요. 후배 선수들로부터 많은 얘기 들어보셨을 것 같은데요. 어떤 얘기들을 주로 하던가요?


<질문 2> 아무래도 골키퍼 출신이다 보니 김승규 선수의 활약에 특히 주목하셨을 것 같은데요. 모레 새벽 브라질전, 골키퍼 장갑은 변함없이 김승규 선수가 낄 것으로 보입니다. 연장전까지 간다면 조현우 선수의 투입도 고려해봐야겠죠?

<질문 3> 김승규 선수, 포르투갈전에서 신들린 선방 쇼를 보여주며 대표팀을 16강으로 이끌었습니다. 하지만 가나전에서 3골을 실점한 부분은 아쉬운 점인데, 위원님은 수비라인이 좀 낮았다고 보셨어요. 그 이유가 무엇인지 궁금하고요. 반대로 수비라인을 높게 가져가면 브라질의 공격을 틀어막을 수 있을지요?

<질문 4> 브라질의 네이마르나 산드루 선수가 부상에서 회복해 투입될 가능성이 커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조별리그 마지막 경기 카메룬에 첫 실점을 내주면서 골키퍼 알리송의 컨디션이 좋지 않다는 얘기도 있던데요. 이것들을 고려해봤을 때 우리 선수들, 브라질전 어떻게 공략해야겠습니까?


<질문 5> 현재는 축구 해설위원으로 활동하고 계시는데요. 이번 대회 예측력도 주목받고 있습니다. 특히 포르투갈전 승리와 2-1 스코어까지 완벽하게 전망하셨고요. 가나전을 치르기 전에 이미 조규성 선수를 키플레이어로 지목하기도 했습니다. 브라질전에는 우리가 어떤 선수를 특히 주목해야 보면 좋겠습니까?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북한 무인기 주장
    북한 무인기 주장
  2. 2개코 김수미 이혼
    개코 김수미 이혼
  3. 3이혜훈 청문회 개최
    이혜훈 청문회 개최
  4. 4한일 관계 발전
    한일 관계 발전
  5. 5안세영 인도 오픈 4강
    안세영 인도 오픈 4강

함께 보면 좋은 영상

연합뉴스TV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독자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