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YTN 언론사 이미지

[뉴스큐] '휘발유 품절' 주유소 잇따라..."다음주 곳곳 동난다"

YTN
원문보기
■ 진행 : 이광연 앵커, 박석원 앵커
■ 출연 : 오창원 서울 상도동 소재 주유소 사장

* 아래 텍스트는 실제 방송 내용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보다 정확한 내용은 방송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인용 시 [YTN 뉴스큐] 명시해주시기 바랍니다.

[앵커]
일주일째로 접어든 화물연대의 집단 운송 거부 사태로 일선 주유소들도 비상이 걸렸습니다. 아직은 일부 주유소 이야기지만, 비축해뒀던 휘발유 재고가 동나는 등 피해가 잇따르고 있는 건데요.

서울 상도동에서 주유소를 운영하시는오창원 사장님 연결돼 있습니다. 사장님 나와 계십니까?


[오창원]
안녕하세요.

[앵커]

바로 여쭤볼게요. 지금 벌써 기름이 동나서 영업 멈춘 주유소도 있다고 들었습니다. 그곳 주유소는 어떻습니까?

[오창원]
저희는 현재 재고량이 한 35% 정도가 남아 있습니다. 휘발유 25%, 경유 35%.


[앵커]
35%라고 하는 건 날짜로 하면 며칠치가 되는 건가요, 대략?

[오창원]
저희는 하루 정도 버틸 수 있는 양입니다.

[앵커]
지금 정부 발표로는 휘발유나 경유 소진된 주유소가 23곳이라고 하는데 전국적으로 봤을 때는 아직 미미한 수치지만 주변 다른 정유소 상황 어떻다고 합니까?

[오창원]
주로 서울 등 수도권 지역의 주유소들이 화물연대 파업으로 석유제품 수송이 지연되고 있고 저희 동작구 주변에 있는 주유소들도 많은 어려움을 겪게 될 것 같다고 생각합니다.

[앵커]
혹시 같은 지역에 있는 주유소들끼리 정보를 공유한다거나 대응 차원에서 같이 공유하는 지점이 있을까요?

[오창원]
공유는 주변 주유소하고 친한 주유소 사장님들하고는 공유를 하고 있지만 아무래도 공유한다고 해서 뾰족한 수가 없는 상황이어서 답답합니다.

[앵커]
혹시 이런 경우가 과거에도 있었습니까?

[오창원]
과거에 에스오일 측에서도 수송 파동이 있어서 한동안 그런 적이 있었는데 빨리 끝나서 다행히 잘 넘어갔습니다.

[앵커]
그때 혹시 며칠 정도 했는지 기억나세요?

[오창원]
잘은 모르겠지만 2주 정도였던 것으로 기억해요.

[앵커]
지금 주유소마다 지역마다 사정이 다르다고 하는데 지역마다 재고량에 차이가 나는 이유도 있습니까?

[오창원]
아무래도 매출 차이가 있을 수도 있고요. 그리고 수도권은 판매량에 비해서 저장공간이 많이 부족합니다. 그래서 재고량을 많이 확보하고 갈 수가 없는 상황이거든요.

[앵커]
기름 수요도 적지만 직영 주유소가 수도권에 많아서 이런 부분들도 문제가 될 수 있고 또 월초에는 많이 채워놓기는 하는데 월말에 파업이 있다 보니까 그 부분도 재고량에 문제가 있었다, 이런 분석들도 있더라고요.

[오창원]
월말에 가서 국제유가 변동에 따라서 채울 수도 있고 재고를 적게 가져갈 수도 있는데. 이번 같은 경우에는 국제유가가 많이 떨어진 상황에서 재고를 좀 비우고 가야 되는데 지금 화물연대 파업으로 인해서 언제 기름이 들어올지 상황을 예측하기가 어려워서 확보되는 대로 저희는 계속 받고 있습니다.

[앵커]
확보되는 대로, 그 부분에 대한 질문이 될 것 같은데 정부가 재고가 떨어지는 주유소를 대상으로 탱크로리를 우선 배차해서 피해를 최소화하겠다고 했거든요.

아까 서두에 사장님께서 한 하루치 정도 있다고 하셨는데 어떻게 보시는지. 이를테면 최악의 상황을 예상해 본다면 아예 문을 닫게 되는 건지까지 포함해서 질문드려볼게요.

[오창원]
지금 재고가 하루 정도밖에 안 남았는데 이참에 정부든 관계사든 최대한 애를 써서 저희 자영주유소에 먼저 수송을 해 주고 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수송차량이 많이 부족한 관계로 재고가 소진이 된다면 저희 또한 품절이라는 판매를 할 수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앵커]
모쪼록 정부와 화물연대 대화가 잘 풀려서 많은 분들의 불편이 없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지금까지 서울 상도동에서 주유소 운영하시는 오창원 사장님이었습니다. 사장님, 오늘 말씀 고맙습니다.

[오창원]
감사합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대한민국 24시간 뉴스채널 [YTN LIVE] 보기 〉
뉴스 속 생생한 현장 스케치 [뉴스케치] 보기 〉
팩트 체크 연예 특종이 궁금하다면 [YTN 스타]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안세영 인도오픈 결승
    안세영 인도오픈 결승
  2. 2박서진 육아
    박서진 육아
  3. 3안세영 인도 오픈 결승
    안세영 인도 오픈 결승
  4. 4싱어게인4 아는형님
    싱어게인4 아는형님
  5. 5여자 핸드볼 H리그
    여자 핸드볼 H리그

함께 보면 좋은 영상

YTN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독자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