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시스 언론사 이미지

디에스케이, 74억 규모 2차전지 제조장비 공급

뉴시스 김경택
원문보기


[서울=뉴시스] 김경택 기자 = 2차전지·디스플레이 제조 장비 전문기업 디에스케이가 2차전지 제조용 장비 추가 수주에 성공했다.

디에스케이는 LG전자와 74억원 규모의 2차전지 제조용 장비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30일 공시했다. 이는 지난해 매출액 대비 14.86%에 해당하는 규모로, 계약 기간은 오는 2024년 7월19일까지다.

지난해 8월 디에스케이는 국내 굴지의 글로벌 2차전지 제조업체에 165억원 규모의 2차전지 제조장비를 수주해 2차전지 시장에 진출했다. 이후 해당 분야 기술력을 인정받아 지난 9월에는 296억원 규모의 전기차용 2차전지 제조 장비를 추가로 수주했다.

디에스케이는 2차전지 사업의 수주 증가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생산능력(CAPA) 증설 등 적극적인 투자를 진행 중이다. 지난 9월 총 103억5000만원을 투자해 경기도 화성에 위치한 2차전지 신규 공장을 취득했으며, 화성공장 완공 시 기존 대비 CAPA가 200%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디에스케이 관계자는 "지난해 2차전지 사업에 진출해 지금까지 약 500억원 이상의 누적 수주 실적을 달성하는 데 성공했다"며 "내년에도 신규 수주가 큰 폭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증설, 인력 충원 등을 통해 2차전지 사업을 적극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어 "디에스케이는 본원사업의 안정적인 실적 기반을 바탕으로 2차전지, 모바일 로봇 물류 장비, 레이저 광학 모듈 검사 장비 등 신규 사업을 가속화해 기업가치를 극대화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공감언론 뉴시스 mrkt@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내란 음모 사건
    내란 음모 사건
  2. 2전광훈 구속 서부지법
    전광훈 구속 서부지법
  3. 3U-23 아시안컵 8강
    U-23 아시안컵 8강
  4. 4이병헌 이민정 딸
    이병헌 이민정 딸
  5. 5임시완 과부하
    임시완 과부하

뉴시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