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OSEN 언론사 이미지

'아바타2' 오프닝 1억5천만 달러 예측…코로나 속 전편 수익 27억 달러 넘을까[Oh!llywood]

OSEN
원문보기

[OSEN=김보라 기자] 영화 ‘아바타: 물의 길’이 북미 오프닝 수익으로 1억 5천만 달러(2007억 원)를 기록할 것으로 예측됐다.

23일(현지 시간) 미국 영화매체 버라이어티는 “제임스 카메론 감독의 새 영화 ‘아바타: 물의 길’의 미국 오프닝 주말 수치가 최소 1억 5천만 달러를 찍을 것으로 전망된다”고 보도했다. 이어 “북미 주말 수치가 1억 7500만 달러 이상으로 더 높아질 수 있다”고 덧붙였다.


‘아바타: 물의 길’(감독 제임스 카메론, 수입배급 월트디즈니컴퍼니 코리아)은 전편에 이어 제임스 카메론 감독이 13년 만에 선보이는 영화로, 판도라 행성에서 제이크 설리와 네이티리가 이룬 가족이 겪게 되는 무자비한 위협과 살아남기 위해 떠나야 하는 긴 여정과 전투, 그리고 견뎌내야 할 상처에 대한 이야기를 그린다.

앞서 지난 2009년 개봉한 ‘아바타’(감독 제임스 카메론, 수입배급 월트디즈니컴퍼니 코리아)는 주말 오프닝에서 7700만 달러를 기록했던 바. 개봉 첫 주말 당시 미국 전역에 큰 눈보라가 닥쳐 예상보다 적은 수치를 보였다. 그러나 ‘아바타’는 전세계적으로 27억 달러(3조 6126억 원)의 수익을 올렸다.


그러나 ‘아바타: 물의 길’은 코비드 팬데믹 상황에 따른 극장 관객 동원 어려움에 따라 전편의 기록을 넘지 못할 가능성이 크다.

‘아바타: 물의 길’의 한국 개봉은 12월 14일, 미국 개봉은 12월 16일이다.


/ purplish@osen.co.kr

[사진] 영화 포스터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해찬 전 총리 조문
    이해찬 전 총리 조문
  2. 2김경 의원 제명
    김경 의원 제명
  3. 3북한 탄도미사일 발사
    북한 탄도미사일 발사
  4. 4광주 전남 사건
    광주 전남 사건
  5. 5서해 구조물 이동
    서해 구조물 이동

OSEN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