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헤럴드경제 언론사 이미지

[할리웃POP]'유대인 혐오 발언' 칸예 웨스트, 美대선 출마 공식 선언

헤럴드경제 배재련
원문보기


[헤럴드POP=배재련 기자]칸예 웨스트가 2024년 대선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27일(한국시간) 미국 US위클리 등 외신에 따르면 칸예 웨스트(45)는 새로 부활한 자신의 트위터 계정을 통해 캠페인을 시작, 대선 출마를 선언했다.

또 칸예 웨스트는 지난달 자신의 이름을 '예'로 개명했으며,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자신에게 러닝 메이트가 되어 달라는 부탁을 했으나 이를 거절했다고 밝혔다.

칸예 웨스트는 지난달 유대인 혐오 발언을 해 아직도 그 파장이 계속되고 있는 상황이라고 외신은 덧붙였다.

앞서 칸예 웨스트는 지난 10월 트위터에 "유대인들에게 '데스콘 3(death con 3)'를 가할 것"이라고 쓴 바 있다. 미군 방어준비태세를 가리키는 '데프콘'에 죽음을 의미하는 '데스'를 붙인 것으로, 유대인 혐오표현으로 해석됐다.

또한 칸예 웨스트는 지난 2020년 대선에 무소속으로 출마했으나 12개 주에서 6만 여 표를 받는데 그친 바 있다.


당시 칸예는 선거 공약으로 "아이를 낳으면 100만 달러(한화 약 12억 원)를 지원하겠다"라는 파격적인 공약을 내세운 바 있다.

한편 킴 카다시안, 칸예 웨스트는 지난 2014년 결혼했다. 두 사람은 슬하에 아들과 딸을 두고 있으며, 대리모를 통해 셋째 딸과 넷째 아들을 얻었다. 지난해 2월부터 이혼 소송 중이다.

popnews@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POP All Rights Reserved.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해찬 전 총리 조문
    이해찬 전 총리 조문
  2. 2김경 의원 제명
    김경 의원 제명
  3. 3북한 탄도미사일 발사
    북한 탄도미사일 발사
  4. 4광주 전남 사건
    광주 전남 사건
  5. 5서해 구조물 이동
    서해 구조물 이동

헤럴드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