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파이낸셜뉴스 언론사 이미지

박홍근 “尹, 28일까지 이상민 파면 관련 입장 표명하라”

파이낸셜뉴스 김해솔
원문보기
“이태원 참사 가장 큰 원인, 이상민에 있어”
“尹, 이상민에 노골적으로 힘 실어 줘”


박홍근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25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모두 발언을 하고 있다. 뉴스1

박홍근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25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모두 발언을 하고 있다. 뉴스1


[파이낸셜뉴스] 박홍근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25일 윤석열 대통령에게 오는 28일까지 이태원 참사 책임을 물어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 파면에 대한 입장을 표명하라고 촉구했다.

박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혹시나 했지만 역시나 경찰 특별수사본부 수사가 일선 현장 담당관에만 머물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박 원내대표는 “가장 큰 원인은 이 장관에게 있다. 참사 책임자로서 경찰 수사를 받아야 할 장관이 지휘자로 버티고 있다”며 “제대로 된 진상 규명이 이뤄질 리 만무하다. 지난번 행안부 압수 수색에서도 이 장관 집무실은 제외됐다”고 했다.

그는 “특수본 수사 ‘무풍지대’가 어딘지 확인됐다. 특검이 왜 필요한지 경찰 수사가 증명했다”며 “윤 대통령이 참사 진상 규명을 원한다면 말로만 말고 이 장관 파면이 순서”라고 했다.

또 “국민은 책임 핵심으로 이 장관을 지목한다. 사퇴 여론이 약 70%에 육박한다”며 “하지만 윤 대통령은 ‘고생 많았다’고 노골적으로 (이 장관에게) 힘을 실어 줬다”고 했다.

이어 “참사가 일어난 지 한 달이 다 돼 가는 상황에서 국회가 윤 대통령의 이 장관 지키기를 지켜볼 수만은 없다. 윤 대통령에게 다음 주 월요일(11월 28일)까지 이 장관 파면에 대한 입장 표명을 촉구한다”며 “윤 대통령이 이때까지 국민 뜻을 거부한다면 참사 책임을 엄중히 묻겠다”고 덧붙였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유열 폐섬유증 투병
    유열 폐섬유증 투병
  2. 2조코비치 메이저 400승
    조코비치 메이저 400승
  3. 3베트남전 충격패
    베트남전 충격패
  4. 4놀뭐 허경환 위기
    놀뭐 허경환 위기
  5. 5이해찬 위중
    이해찬 위중

파이낸셜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