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1.4 °
게임메카 언론사 이미지

스팀 떠났던 유비소프트, 어크: 발할라 앞세워 4년 만에 복귀

게임메카
원문보기
▲ 오는 12월 7일 스팀에 출시되는 어쌔신 크리드: 발할라 (사진출처: 스팀 공식 페이지)

▲ 오는 12월 7일 스팀에 출시되는 어쌔신 크리드: 발할라 (사진출처: 스팀 공식 페이지)


2019년 2월에 출시한 트라이얼 라이징을 마지막으로 자사 PC 타이틀을 스팀에 출시하지 않았던 유비소프트가 4년 만에 복귀한다.

우선 어쌔신 크리드: 발할라는 스팀에 오는 12월 7일에 발매된다. 현재 스팀 공식 페이지가 열려 있으며, 한국어 자막을 공식 지원한다. 스팀 출시일에 맞춰 어쌔신 크리드: 발할라의 이야기를 마무리하는 무료 콘텐츠인 라스트 챕터가 추가된다. 다만, 제작진이 기존에 약속했던 뉴 게임 플러스는 도입되지 않는다. 이에 대해 유비소프트는 공식 블로그를 통해 전작과는 구조가 달라, 반복 플레이를 독특하고 가치 있게 만들 방법을 찾지 못했다고 설명했다.

어쌔신 크리드: 발할라 외에도 3 대 3 스포츠 대전 게임 롤러 챔피언스, 도시건설 전략 게임 아노 1800 등 유비소프트의 다른 게임도 스팀에 발매된다. 이에 대해 유비소프트는 해외 게임매체 유로게이머를 통해 “자사는 유비소프트 커넥트를 통해 일관된 플레이어 생태계를 제공함과 동시에 다양한 게이머에게 어디에서나 게임을 서비스할 수 있는 방법을 지속적으로 검토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2019년 2월 이후 유비소프트는 자체 플랫폼인 유비소프트 커넥트와 에픽게임즈 스토어에만 자사 게임 PC버전을 출시해왔다. 그런데 4년 만에 어쌔신 크리드: 발할라를 시작으로 스팀에 돌아온다. 지배적인 시장 점유율을 보유한 스팀을 배제하는 것은 향후 사업에 어려움을 줄 수 있다고 판단한 것으로 보인다.

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Copyright ⓒ 게임메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서현진 러브 미
    서현진 러브 미
  2. 2잠실대교 크레인 사고
    잠실대교 크레인 사고
  3. 3허위조작정보 근절법
    허위조작정보 근절법
  4. 4박나래 주사이모 논란
    박나래 주사이모 논란
  5. 5대전 충남 통합
    대전 충남 통합

게임메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