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8.4 °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정진석 "비례대표 당협 전면 배제·당원투표 90%?…가짜뉴스"

머니투데이 이정혁기자
원문보기
[머니투데이 이정혁 기자]

(서울=뉴스1) 허경 기자 = 정진석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21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모두 발언을 하고 있다. 2022.11.21/뉴스1  Copyright (C)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울=뉴스1) 허경 기자 = 정진석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21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모두 발언을 하고 있다. 2022.11.21/뉴스1 Copyright (C)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he300]정진석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21일 비례대표 의원을 당협 조직위원장 공모에서 배제하고 전당대회의 당원투표 반영 비율을 90%로 높인다는 일부 언론의 보도와 관련, "가짜뉴스"라고 전면 부인했다.

정 비대위원장은 이날 비대위 회의를 마치고 기자들과 만나 "비례 의원을 당협에 배제하지 않는다. 생전 듣도보도 못한 얘기다. 머릿속에 있지도 않은 말을 언론에서 보도하면 당무를 혼란스럽게 한다"며 이같이 부인했다.

정 비대위원장은 "당대표 역할을 하는 제가 사실관계를 확인해줬음에도 기사가 정정 없이 그대로 나가는 건 굉장히 유감스럽고 위험한 것"이라며 "저는 거짓말을 하지 않는다. 제가 아니고 다른 사람이 확인하는 것은 자칫하면 가짜뉴스에 이용당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전날 한 언론은 정 위원장이 당 조직강화특별위원회가 진행 중인 66개 당협의 조직위원장 공모에서 '비례대표 의원 모두 배제' 원칙을 천명했다고 보도했다. 또 다른 언론은 '당원투표 70%, 일반 국민 여론조사 30%'로 정해진 현행 전대 규정을 '당원 90%, 국민 10%'로 개정하는 움직임에 돌입했다고 보도했다.

이정혁 기자 utopia@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인요한 의원직 사퇴
    인요한 의원직 사퇴
  2. 2토트넘 손흥민 복귀
    토트넘 손흥민 복귀
  3. 3김수용 심근경색
    김수용 심근경색
  4. 4첫 번째 남자
    첫 번째 남자
  5. 5수능 영어 난도 논란
    수능 영어 난도 논란

머니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