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OSEN 언론사 이미지

'조기 치매' 크리스 헴스워스, '토르' 은퇴?.."가족과 시간 갖겠다"(종합)[Oh!llywood]

OSEN
원문보기

[OSEN=김보라 기자] 배우 크리스 헴스워스가 조기 치매를 인정했다.

18일(현지 시간) 크리스 헴스워스는 베니티 페어와의 인터뷰에서 “‘리미트리스’의 프레스 투어가 끝나면 많은 시간을 쉴 예정”이라며 “집에서 아내, 아이들과 함께 보내면서 시간을 좀 갖고 싶다”라고 말했다.

크리스 헴스워스는 이달 16일 공개된 디즈니+ 웹다큐 ‘크리스 헴스워스: 리미트리스’의 홍보를 진행하고 있다.


이 다큐멘터리의 다섯 번째 에피소드에서 크리스 헴스워스가 의사를 만났고, 이 자리에서 크리스가 알츠하이머에 대한 유전적 소인이 있음이 밝혀졌다.

크리스 헴스워스에게 발견된 아포지단백(ApoE 4)은 치매 발병 시기를 앞당기고, 발병률을 최대 12배까지 높이는 등 알츠하이머의 대표적인 원인 유전자로 알려져있다. 그의 할아버지가 알츠하이머병 진단을 받은 바 있다.

이에 헴스워스는 “더 많은 것들을 제가 기억하고 있는지 확신이 서지 않고 원래 언어인 네덜란드어도 들락날락거린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할아버지가 알츠하이머에 걸렸기 때문에 그리 놀랍지는 않다”며 “알츠하이머를 예방할 수 있어 감사하다”고 말했다.



그는 넷플릭스 영화 ‘익스트랙션2’, ‘매드맥스: 분노의 도로’의 프리퀄 ‘퓨리오사’의 촬영을 마쳤다.

한편 크리스 헴스워스는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MCU)에서 토르 역을 맡아 전세계적으로 높은 인기를 얻었다. ‘어벤져스’ 시리즈부터 ‘토르’ 시리즈까지 작품을 넘나들며 토르 캐릭터의 세계관을 넓혔다.

/ purplish@osen.co.kr

[사진] ⓒGettyimages(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기현 아내 특검
    김기현 아내 특검
  2. 2손흥민 2025년 8대 기적
    손흥민 2025년 8대 기적
  3. 3트럼프 젤렌스키 종전회담
    트럼프 젤렌스키 종전회담
  4. 4김종석 용인FC 영입
    김종석 용인FC 영입
  5. 5김병기 의원직 사퇴 촉구
    김병기 의원직 사퇴 촉구

OSEN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