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SBS 언론사 이미지

4살 아이에 층간소음 따진 어른, '아동학대' 유죄

SBS
원문보기
층간소음 때문에 네 살 아이에게 위협적인 말을 하고 아이 부모를 밀쳐 폭행한 주민이 아동학대죄 유죄 판결을 확정받았습니다.

<오! 클릭> 세 번째 검색어는 '아이에게 층간소음 항의'입니다.

오늘(18일) 대법원 2부는 아동복지법 위반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A 씨에 대해 징역 6개월에 집행유예 1년을 선고한 원심을 확정했습니다.

A 씨는 지난 2020년 4월 아파트 엘리베이터에서 만난 윗집 주민 B 씨에게 층간 소음 문제로 항의하는 과정에서 B 씨 자녀들을 정서적으로 학대한 혐의를 받았습니다.

A 씨는 B 씨의 네 살 자녀 얼굴에 자신의 얼굴을 바싹 갖다 대고 "너 요즘 왜 이렇게 시끄러워? 너 엄청 뛰어다니지?"라고 따졌다고 하는데요.

B 씨가 엘리베이터에서 나가려 하자 A 씨는 문을 가로막고 두 자녀가 보는 앞에서 B 씨를 벽으로 밀쳤는데 이 모습을 본 일곱 살 자녀는 울음을 터뜨렸습니다.


재판부는 "A 씨의 행위는 아동인 피해자들의 정신건강과 발달에 해를 끼치는 정서적 학대"라며 "미필적으로나마 피해자들이 정서적으로 고통을 받을 것이라는 점을 인식할 수 있었다"고 지적했습니다.

누리꾼들은 "4살 아이가 얼마나 두렵고 불안했을까? 어떤 상황에서도 폭력은 안 됩니다.", "층간 소음을 둘러싼 문제가 끊이질 않네요. 애초에 아파트를 좀 잘 지을 수 없나?"라는 반응을 보였습니다.


▶ SBS 카타르 2022, 다시 뜨겁게!
▶ 가장 확실한 SBS 제보 [클릭!]
* 제보하기: sbs8news@sbs.co.kr / 02-2113-6000 / 카카오톡 @SBS제보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기현 부부 로저비비에 선물
    김기현 부부 로저비비에 선물
  2. 2이민지 3점슛
    이민지 3점슛
  3. 3트럼프 젤렌스키 키이우 공습
    트럼프 젤렌스키 키이우 공습
  4. 4제주항공 여객기 참사
    제주항공 여객기 참사
  5. 5임성근 셰프 식당 해명
    임성근 셰프 식당 해명

함께 보면 좋은 영상

SBS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독자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