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이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임영웅이 또…차트 상위권에 신곡 2곡 추가

이데일리 김현식
원문보기

[이데일리 스타in 김현식 기자] 가수 임영웅이 새 싱글에 담은 곡들로 또 한번 음원 파워를 과시했다.

임영웅은 15일 오후 6시 각종 음악플랫폼을 통해 새 싱글 ‘폴라로이드’(Polaroid)를 공개했다. 신곡 ‘런던 보이’(London Boy)와 ‘폴라로이드’를 함께 담은 신보다. “사랑하는 모든 이들을 떠올리면서 듣거나, 부를 수 있는 곡들을 수록했다”는 게 소속사 물고기뮤직의 설명이다.

싱글에 담은 신곡들은 주요 음악플랫폼의 인기 차트 최상위권에 가뿐히 올랐다. 16일 (이하 오전 9시 기준) 멜론 톱100 차트에서는 ‘런던 보이’와 ‘폴라로이드’가 각각 9위와 10위에 자리해 있다. 지니 실시간 차트에서는 ‘런던 보이’가 7위를, ‘폴라로이드’가 12위를 차지했다.

임영웅은 이번 싱글로 주요 차트 순위권 내 지분을 늘렸다. 지난 5월에 낸 정규앨범 ‘아임 히어로’(IM HERO) 수록곡들과 드라마 OST 가창곡 등 꾸준한 인기몰이 중인 기존 발표곡들까지 포함하면 멜론 톱100 차트에 임영웅 곡이 14곡이나 된다.

신곡 중 ‘런던 보이’의 경우 임영웅이 직접 작사, 작곡에 참여해 싱어송라이터 면모를 뽐낸 곡이라 호성적의 의미가 더 남다르다. 트롯 서바이벌 프로그램으로 스타덤에 오른 가수인 임영웅은 록킹한 사운드의 곡인 ‘런던 보이’로 폭넓은 장르 소화력도 뽐냈다.

임영웅은 신곡 2곡의 뮤직비디오도 공개했다. ‘폴라로이드’ 뮤직비디오는 유튜브에서 100만뷰를 돌파에 성공했다.


앞서 임영웅은 정규앨범 ‘아임 히어로’로 100만장 이상의 음반 판매고를 올리며 음반 파워까지 자랑한 바 있는데 이번 싱글의 경우 실물 음반은 따로 발매하지 않았다.

임영웅은 오는 12월 서울과 부산에서 전국투어 ‘아임 히어로’(IM HERO) 앙코르 공연을 열고 팬들과 만난다. 앙코르 공연에서 새 싱글에 담은 신곡들의 무대를 선보일 것으로 전망된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해찬 건강 악화
    이해찬 건강 악화
  2. 2양현민 최참사랑 득녀
    양현민 최참사랑 득녀
  3. 3린샤오쥔 올림픽 출전
    린샤오쥔 올림픽 출전
  4. 4토트넘 수비수 영입
    토트넘 수비수 영입
  5. 5정관장 소노 경기
    정관장 소노 경기

이데일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