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헤럴드경제 언론사 이미지

나주시, ‘아동학대 예방의날’ 기념 그림 공모전 개최

헤럴드경제 김경민
원문보기


아동학대 예방 및 아동 권리향상 작품 주제로 21~30일 작품 접수

홍보 캠페인, 챌린지 등 아동학대 예방 홍보 및 인식개선

아동학대 근절 첼린지에 동참하고 있는 윤병태시장

아동학대 근절 첼린지에 동참하고 있는 윤병태시장


[헤럴드경제(나주)=김경민기자]유니세프 인증 아동친화도시인 나주시가 19일 ‘아동학대 예방의 날’을 기념해 공모전과 캠페인, 챌린지 등 다양한 아동학대 예방 시책을 추진한다.

나주시는 오는 21일부터 30일까지 ‘아동학대 예방 및 아동권리향상’을 주제로 관내 초·중학생 대상 그림공모전 작품을 접수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한국문화예술위원회 후원을 통해 아동 학대 예방과 아동 권리의 주체인 지역 아동의 참여를 통해 학습효과를 높이고 지역사회 인식 확산을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작품 분야는 수채화, 크로키, 데셍, 모자이크, 캐리커쳐 등 제한 없이 모든 그림 장르가 해당된다.


접수는 1인당 1작품으로 4절 도화지(394*545mm) 규격 작품과 제출 서류를 접수기간 내 시청 주민생활지원과로 방문 제출하면 된다.

온라인 접수는 먼저 제출 서류, 작품 사진을 이메일(yyh6907@korea.kr)로 접수한 후 작품을 시청 주민생활지원과 아동보호팀으로 우편 발송하면 된다.

시는 12월 중 심사를 통해 선정된 최우수상(2명)에 20만원, 우수상(4명)에 15만원, 장려상(6명)에 10만원의 상금을 각각 시상하고 전 참가자에게 소정의 기념품도 증정할 계획이다.


아동학대 예방의 날을 기념한 합동 캠페인은 오는 18일 오전 8시 KTX나주역 사거리 등 3개소에서 진행된다.

캠페인에는 경찰서, 교육지원청, 아동보호전문기관, 청소년수련관, 청소년상담복지센터,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 지역아동센터연합회, 어린이집연합회 등 관계기관이 참여해 아동학대 예방 홍보물품 배부와 피켓·어깨띠·현수막 홍보에 나설 예정이다.

윤병태 나주시장은 챌린지를 통해 아동학대 예방 홍보에 힘을 보탰다.


윤 시장은 최근 홍태용 김해시장 릴레이 지목을 통해 유니세프와 외교부가 주관하는 ‘END Violence’ 아동폭력근절 챌린지에 동참했다.

그러면서 다음 참가자로 박윤자 나주교육장, 유기용 중부권아동보호전문기관장, 송시경 한국문화예술위원회 경영전략본부장을 지목했다.

윤 시장은 “유엔아동권리협약에 따라 아동 역시 존중받아야 하는 한 인격체로서 안전하게 보호받으며 살 권리가 있다”라며 “소중한 아동들이 학대받는 일이 없도록 아동폭력근절을 위한 예방과 홍보, 강력한 조치에 적극적으로 노력해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나주시는 아동친화도시 인증 1년차인 올해 초6학년·중·고교생 대상 찾아가는 아동권리 교육 추진, 아동 참여단 정책제안 간담회 개최 등 아동의 실제 요구를 파악하고 시정에 반영하기 위한 다양한 아동친화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kkm9971@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All Rights Reserved.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손흥민 유로파리그 우승
    손흥민 유로파리그 우승
  2. 2이민지 3점슛
    이민지 3점슛
  3. 3제주항공 참사 진상규명
    제주항공 참사 진상규명
  4. 4통일교 로비 의혹
    통일교 로비 의혹
  5. 5한국전력 현대캐피탈 베논
    한국전력 현대캐피탈 베논

헤럴드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