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이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이한준 LH사장 “270만 가구 공급·조직 혁신 이룰 것”

이투데이
원문보기
이한준 LH 신임사장이 14일 직원들과 취임 후 첫 인사를 나누고 있다.

이한준 LH 신임사장이 14일 직원들과 취임 후 첫 인사를 나누고 있다.


이한준 한국토지주택공사(LH) 신임 사장이 14일 취임했다. 이 사장은 정부 270만 가구 주택공급 목표 달성과 LH의 국민 신뢰 회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했다.

이 사장은 이날 사내 게시판에 올린 취임사를 통해 △270만 가구 주택공급 목표 달성 등 LH 본연의 역할 성공적 수행 △재무 건전성 제고 △고객의 수요에 부응한 고품질 공공주택 공급 △미래 주거환경 변화에 대응한 지속가능한 LH 구축 등 포부를 밝혔다.

특히 층간소음 문제 해소와 커뮤니티 공간 확충 등 주거 서비스 제고를 통한 임대주택 품질 향상에 힘쓰겠다고 강조했다.

또 1기 신도시 재정비 사업과 3기 신도시 건설·운영 방안을 마련하고 저출산·고령화와 4차 산업혁명, 탄소 중립 등에 대비한 도시·교통·주택공급 정책을 마련할 방침이다.

이 사장은 "개선할 부분은 과감하게 혁신해 더욱 좋은 정책으로 국민께 보답하자"며 "LH의 주인이자 고객인 국민의 신뢰를 회복할 수 있도록 견마지로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국민에게는 "지난해 일부 직원의 일탈로 국민신뢰를 저버리고 이로 인해 대다수 임직원의 사기를 크게 저하시켰다”며 “LH 임직원들이 그간의 잘못을 바로잡고, 국민을 위해 다시 힘껏 봉사할 수 있도록 LH에 대해 다시 한번 애정과 믿음을 가지고 지켜봐 달라”고 말했다.


이 사장은 지난 11일 제6대 사장으로 취임했으며 취임 행사는 생략했다. 오는 15일에는 취임 후 첫 공식 일정으로 3기 신도시 중 가장 먼저 착공하는 인천 계양 테크노밸리 공공주택지구 착공식에 참석한다.

[이투데이/정용욱 기자 (dragon@etoday.co.kr)]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비즈엔터

이투데이(www.etoday.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재명 대통령 경복궁 산책
    이재명 대통령 경복궁 산책
  2. 2장원진 감독 선임
    장원진 감독 선임
  3. 3박철우 대행 데뷔전
    박철우 대행 데뷔전
  4. 4이정현 모친상
    이정현 모친상
  5. 5나나 역고소 심경
    나나 역고소 심경

이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