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8.9 °
매일경제 언론사 이미지

오늘부터 화이자 BA.4/5 개량백신 접종...당일접종도 가능

매일경제 최아영
원문보기
댓글 이동 버튼0
지난 7일 서울 시내 한 병원에 코로나19 백신 동절기 추가접종 안내문이 붙어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

지난 7일 서울 시내 한 병원에 코로나19 백신 동절기 추가접종 안내문이 붙어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


14일부터 코로나19 BA.4/5 변이를 기반으로 개발된 화이자 개량백신 접종이 시작된다.

이에 따라 지난달 11일 시작한 동절기 추가 접종의 대상 백신 중 개량백신은 BA.1 기반 화이자와 모더나 백신을 포함해 모두 3종이 됐다.

중앙방역대책본부(방대본)에 따르면 지난달 27일 시작한 사전예약을 받았던 화이자의 BA.4/5 기반 개량백신의 접종이 이날 시작된다. 의료기관에 잔여백신이 있는 경우 당일·현장 접종도 할 수 있다.

BA.4/5 기반 백신은 현재 국내 우세종인 BA.5에 대한 예방능력이 뛰어난 것이 특징이다.

동절기 추가 접종 대상은 18세 이상 국민 중 마지막 접종 또는 감염 이후 120일이 경과된 사람이다.

개량백신은 메신저 리보핵산(mRNA) 백신인데, 이들 백신의 접종이 불가능하거나 원하지 않는 사람은 노바백스, 스카이코비원 등 유전자재조합 백신을 맞을 수 있다.


사전 예약은 코로나19 백신 홈페이지나 1339 콜센터, 주민센터 방문 등을 통해 할 수 있다. 가족의 대리 예약도 가능하다.

잔여백신 당일예약은 의료기관 예비명단이나 민간 SNS(네이버, 카카오) 잔여백신 예약을 이용하면 된다. 당일접종 예약 없이도 의료기관에 접종을 희망하는 백신이 있으면 현장 접종도 할 수 있다.

방역 당국과 전문가들은 고령자와 기저질환자, 이들과 접촉이 잦은 경우, 감염취약시설에 머무는 사람들에 대해 꼭 접종할 것을 권고하고 있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박나래 주사 논란
    박나래 주사 논란
  2. 2이이경 유재석 패싱 논란
    이이경 유재석 패싱 논란
  3. 3윤태영 웰터급 챔피언
    윤태영 웰터급 챔피언
  4. 4김민종 미우새 논란
    김민종 미우새 논란
  5. 5제주 잔류 수원
    제주 잔류 수원

매일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