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아시아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윤석열 대통령, 기시다 총리와 정상회담..."북핵 대응 안보협력 강화"

아시아투데이 이석종,이욱재
원문보기


강제징용 배상 문제 등 현안은 제자리 걸음

윤석열 대통령이 13일(현지시간) 캄보디아 프놈펜 한 호텔에서 열린 한·일 정상회담에서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와 악수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이 13일(현지시간) 캄보디아 프놈펜 한 호텔에서 열린 한·일 정상회담에서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와 악수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아시아투데이 프놈펜(캄보디아) 이욱재 기자·이석종 국방전문기자 = 캄보디아를 방문 중인 윤석열 대통령과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가 13일 오후(현지시간) 한·일 정상회담을 갖고 안보협력 강화 방안 등 '강제징용 배상' 문제 등 양국간 현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회담은 오후 4시 55분부터 5시40분까지 약 45분간 진행됐다. 당초 예정됐던 30분을 15분이나 넘기면서 양국 정상은 심도 깊은 논의를 했다.

우선 두 정상은 최근 북한의 잇따른 탄도미사일 발사에 대해 "한반도는 물론 동북아 및 국제사회의 평화와 안전을 위협하는 심각하고 중대한 도발 행위"라며 강력히 규탄했다.

아울러 두 정상은 북한의 핵·미사일 프로그램에 대응하는 차원에서 유엔 안보리 차원의 대응과 한·미·일 안보협력 강화를 위해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이와함께 두 정상은 '강제징용 배상' 문제 등 양국 간 현안과 관련해 외교 당국 간에 활발한 소통이 이루어지고 있음을 평가하고, 조속한 해결을 위해 계속 협의해 나가자고 했다. 뚜렷한 진전 없이 기존의 입장만 재확인 한 것으로 보인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다주택자 양도세 중과
    다주택자 양도세 중과
  2. 2김지연 정철원 파경
    김지연 정철원 파경
  3. 3김시우 셰플러 우승 경쟁
    김시우 셰플러 우승 경쟁
  4. 4차은우 탈세 의혹
    차은우 탈세 의혹
  5. 5이해찬 국내 이송
    이해찬 국내 이송

아시아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