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스포티비뉴스 언론사 이미지

[라리가 REVIEW] '이강인 72분 소화' 마요르카, AT마드리드에 1-0 깜짝승

스포티비뉴스 이민재 기자
원문보기

[스포티비뉴스=이민재 기자] 마요르카가 홈에서 승리를 챙겼다.

마요르카는 10일(한국 시간) 스페인 마요르카 에스타디 데 손 모시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2-23시즌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14라운드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에 1-0으로 이겼다.

마요르카는 이날 승리로 4경기 연속 무패 행진을 달리면서 상승세를 유지했다.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는 부진한 상황이다. 지난 5경기 단 1승만 따내는 데 그쳤다. 이날 상대적으로 전력이 약한 마요르카를 상대로 승리를 노렸지만 실패하고 말았다.

이날 이강인은 선발 출전했다. 하비에르 아기레 감독 체제에서 비중이 커졌다. 레알 소시에다드전서 컨디션이 좋지 않아 선발로 출전하지 못한 것을 제외하고는 모든 경기서 선발로 출전했다.

이번 경기도 72분 동안 경기를 소화하면서 공격을 책임졌다. 날카로운 슈팅과 패스, 드리블을 통해 공격을 진두지휘했다.

전력의 열세인 마요르카는 이날 경기 초반부터 리드를 챙겼다. 전반 16분 베다트 무리치의 골이 나왔다. 먼 지역에서 중거리슛이 나왔고, 이 슛이 리바운드됐다. 공을 경합하는 과정에서 결국 무리치의 골이 나왔다.


이후 마요르카의 기세는 계속됐다. 추가 득점을 올리지 못했지만 전반 42분의 무리치의 슈팅까지 나오면서 날카로운 면모를 보여줬다.

후반 들어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의 추격전이 이어졌다. 디에고 시메오네 감독은 선수를 교체해주면서 분위기 반전에 나섰다.

슈팅 시도가 많아졌다. 야니크 카라스코, 로드리고 데 파울 등이 공격에 나섰으나 모두 골망을 흔들지 못하는 상황이었다.


경기 막판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는 마지막 한 골을 노렸다. 그러나 마요르카의 프레드라그 라이코비치 골키퍼의 선방이 빛났다. 아슬아슬한 상황에서 뛰어난 수비를 통해 골문을 지켰다.

결국 마요르카는 홈에서 귀중한 승리를 챙겼다.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라는 강팀을 상대로 승점 3점을 챙기는 데 성공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안성재 두쫀쿠 논란
    안성재 두쫀쿠 논란
  2. 2임성근 셰프
    임성근 셰프
  3. 3트럼프 그린란드 합병
    트럼프 그린란드 합병
  4. 4레베카 흥국생명 3연승
    레베카 흥국생명 3연승
  5. 5서울 시내버스 노사 합의
    서울 시내버스 노사 합의

스포티비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