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4.5 °
YTN 언론사 이미지

이냐리투→기예르모 델토로… 넷플릭스, 연말 영화 라인업 공개

YTN
원문보기


넷플릭스(Netflix)가 오는 16일 영화 <바르도, 약간의 진실을 섞은 거짓된 연대기>를 시작으로 <기예르모 델토로의 피노키오>, <화이트 노이즈> 등 거장 감독들의 기대작을 잇달아 선보인다.

넷플릭스 마스터피스들이 2022년 연말에도 극장가를 찾는다. 첫 주자는 <버드맨>, <레버넌트: 죽음에서 돌아온 자>를 통해 2년 연속 아카데미 감독상을 수상한 거장 알레한드로 곤살레스 이냐리투의 7년 만의 장편 복귀작 <바르도, 약간의 진실을 섞은 거짓된 연대기>(이하 <바르도>)다.

오는 11월 16일 국내 극장 개봉을 앞둔 <바르도>는 멕시코에서 태어나 로스앤젤레스에서 활동하는 저명한 저널리스트 '실베리오 가마'가 한 사건을 계기로 삶을 되짚어보는 여정을 떠나게 되는 이야기를 그리고 있다. 감독 자신이 투영된 캐릭터를 통해 모국에 남기고 온 삶과 미국에서 쌓은 성공적인 삶 사이를 부유하는 한 인간의 몽환적이고 초현실적인 경험을 그려낸다.

티베트 불교에서 말하는 이승과 환생 사이의 중간계를 이르는 '바르도', <바르도>의 넷플릭스 공개는 12월 16일로 예정되어있다.

오는 11월 23일 개봉, 12월 9일 넷플릭스에서 공개되는 <기예르모 델토로의 피노키오>는 카를로 콜로디의 고전 동화를 바탕으로 살아 움직이는 목각 인형 피노키오의 모험을 그린 스톱모션 애니메이션이다.

어둡지만 아름다운 기예르모 델토로의 독보적인 감성으로 재탄생시킨 <기예르모 델토로의 피노키오>는 원작의 실존적 고민을 더욱 깊게 파고들어 어른과 아이를 가리지 않고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이야기를 담아냈다.


<트레인스포팅>, <아일랜드>의 이완 맥그리거와 틸다 스윈턴, 핀 울프하드, 케이트 블란쳇, 크리스토프 발츠 등 화려한 목소리 캐스팅도 화제를 모았다.

제79회 베니스국제영화제 개막작이자 올해 부산국제영화제에서도 큰 사랑을 받은 노아 바움백 감독의 <화이트 노이즈>는 오는 12월 7일 극장 개봉에 이어 12월 30일에 넷플릭스에 공개된다.

<화이트 노이즈>는 불확실한 세상에서 사랑과 죽음, 행복의 가능성이라는 인류 보편의 수수께끼와 씨름하는 동시에 일상적인 문제와 갈등을 해결하려 애쓰는 오늘날 미국 가정의 모습을 담은 블랙 코미디다. <결혼 이야기> 이후 노아 바움백 감독과 아담 드라이버가 다시 호흡을 맞췄고, <프란시스 하>의 그레타 거윅과 <어벤져스> 시리즈의 돈 치들도 출연한다.


올겨울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줄 넷플릭스 극장 개봉작들은 오는 11월 16일부터 국내 일부 극장에서 순차적으로 개봉할 예정이며, 극장 개봉 후 넷플릭스에서 서비스될 예정이다.

YTN star 김성현 (jamkim@ytn.co.kr)

* YTN star에서는 연예인 및 연예계 종사자들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ytnstar@ytn.co.kr로 언제든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대한민국 24시간 뉴스채널 [YTN LIVE] 보기 〉
뉴스 속 생생한 현장 스케치 [뉴스케치] 보기 〉
팩트 체크 연예 특종이 궁금하다면 [YTN 스타]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우생순 언니들이 돌아왔다
    우생순 언니들이 돌아왔다
  2. 2신태용 감독 논란
    신태용 감독 논란
  3. 3야구 선수 영입
    야구 선수 영입
  4. 4음저협 회장 이시하
    음저협 회장 이시하
  5. 5학생인권조례 폐지
    학생인권조례 폐지

YTN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