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1.0 °
스포티비뉴스 언론사 이미지

[스포츠타임] 'UCL급' 바르샤-맨유, UEL 16강 티켓 걸고 진검승부 예고

스포티비뉴스 김한림 기자, 장하준 기자
원문보기



[스포티비뉴스=김한림 영상기자·장하준 기자]유로파리그 16강 플레이오프에서 그야말로 역대급 대진이 성사됐습니다.

유로파리그는 지난 시즌부터 규정을 변경했습니다. 변경된 규정은 바로 유로파리그 조 2위 팀들과 챔피언스리그 조 3위 팀들 간의 플레이오프를 진행해 유로파리그 16강 티켓을 제공하는 것인데요.

이에 따라 챔피언스리그 16강 추첨 이후 곧바로 진행된 유로파리그 16강 플레이오프 추첨. 공교롭게도 바르셀로나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맞대결이 성사됐습니다.

먼저 이번 시즌 챔피언스리그 죽음의 조에 묶였던 바르셀로나는 바이에른 뮌헨과 인터밀란에 밀려 조 3위를 차지했습니다. 비록 쉽지 않은 조였지만 시즌을 앞두고 폭풍 영입을 진행했기에 바르셀로나 입장에선 무척 아쉬운 성적인데요. 이는 결국 맨유를 만나는 결과를 낳고 말았습니다.

또한 유로파리그 조 2위를 차지한 맨유도 아쉬움을 삼키고 있는데요. 조별 리그에서 5승 1패라는 호성적을 냈지만 득실차에서 딱 1골이 부족해 레알 소시에다드에 밀려 2위를 차지한 맨유. 결국 매우 험난한 유로파리그 대진표를 받게 됐습니다.

한때 챔피언스리그 결승전에서 만나며 유럽 최정상을 놓고 다퉜던 두 팀. 하지만 세월이 야속해지며 이번엔 유로파리그 16강 티켓을 놓고 다투게 됐습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푸틴 우크라 전쟁
    푸틴 우크라 전쟁
  2. 2이재명 대북제재 완화
    이재명 대북제재 완화
  3. 3통일교 의혹 전재수
    통일교 의혹 전재수
  4. 4서울광장 스케이트장 개장
    서울광장 스케이트장 개장
  5. 5샤이니 민호 아육대
    샤이니 민호 아육대

스포티비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