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아시아경제 언론사 이미지

日 기시다 내각 지지율 또 최저…한달 새 9%p 하락한 36%

아시아경제 정현진
원문보기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 [이미지출처=EPA연합뉴스]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 [이미지출처=EPA연합뉴스]


[아시아경제 정현진 기자]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가 이끄는 내각 지지율이 또다시 큰 폭으로 떨어져 사상 최저를 기록했다고 7일 요미우리신문이 보도했다.

요미우리가 지난 4∼6일 실시한 여론조사 결과 기시다 내각 지지율은 지난해 10월 출범 이후 최저인 36%로 나타났다. 이는 지난달 1∼2일 조사보다 9%포인트 떨어진 수치로, 요미우리 조사에서는 최대 하락 폭을 기록했다. 이 설문조사에서 '기시다 내각을 지지하지 않는다'는 응답자 비율은 전달보다 4%포인트 높은 50%로 집계됐다.

기시다 내각 지지율은 지난달 다른 매체 조사에서 소폭 상승하거나 하락했는데, 요미우리 조사에서는 다시 뚜렷한 하락세를 보였다. 요미우리는 여성 유권자 사이에서 기시다 내각을 지지하지 않는 비율이 처음으로 지지율을 넘어섰고, 18∼39세인 젊은 세대의 지지율 하락이 눈에 띄었다고 분석했다.

기시다 내각을 지지하지 않는 이유로는 '정책에 기대할 수 없다'를 택한 응답자가 33%로 가장 많았고, '총리에게 지도력이 없다'고 답한 사람도 24%로 집계됐다.

기시다 내각의 지지율이 뚝뚝 떨어지는 주된 이유로는 자민당과 세계평화통일가정연합(옛 통일교)의 유착 논란이 꼽힌다. 요미우리는 "기시다 총리가 현재 직면한 과제는 옛 통일교 문제 대응"이라며 "정부는 되도록 빨리 조사를 시작해 중대한 법령 위반 등이 드러나면 법원에 해산명령을 청구할 방침"이라고 전했다.

정현진 기자 jhj48@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다주택자 양도세 중과
    다주택자 양도세 중과
  2. 2김지연 정철원 파경
    김지연 정철원 파경
  3. 3김시우 셰플러 우승 경쟁
    김시우 셰플러 우승 경쟁
  4. 4차은우 탈세 의혹
    차은우 탈세 의혹
  5. 5이해찬 국내 이송
    이해찬 국내 이송

아시아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