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4.3 °
ITWorld 언론사 이미지

윈도우 8 탐색기를 더 편리하게 사용하는 3가지 방법

ITWorld
원문보기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8의 일부 신기능은 실패로 끝날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적어도 '파일 탐색기'만은 실패작이 아니다. 무엇보다 파일 탐색기는 작업 표시줄에 홈이 추가됐다(이를 찾으려면 데스크톱 모드로 전환해야 하는 것은 단점이다) 또한 리본 인터페이스를 추가해 파일을 더 찾기 쉽을 수 있도록 했다.

그러나 여기서 약간만 더 손을 보면 훨씬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여기 파일 탐색기 경험을 향상시킬 수 있는 간단한 팁을 소개한다.

1. 빠른 실행 도구 모음을 맞춤 설정하라 파일 탐색기 창 상단 왼쪽 코너에 있는 조그마한 아이콘들을 보라. 사용할 수 있는 추가 기능 리스트를 보려면 화살표를 클릭하면 된다. 예를 들어 '삭제' 아이콘의 경우 홈 탭을 보고 있을 때만 나타난다. 그러나 이것을 도구 모음에 추가하면 언제든지 클릭해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2. 모든 폴더를 볼 수 있다 인터페이스를 간소화하기 위해 탐색기는 왼쪽 탐색 창에서 폴더 리스트를 단축된 상태로 보여준다. 모든 폴더를 다 보려면 '보기' 탭을 클릭한 후 탐색 창 아이콘을 클릭하자. 이제 '모든 폴더 보기'를 클릭하면 모든 폴더를 간단하게 볼 수 있다.

3. 보기를 향상시킬 수 있다 탐색기 파일보기 형식을 기본설정 대로 사용하는 사람은 거의 없다. 다행스럽게도 이제 탐색기에서 각 보기 방식에 따라 어떻게 변하는지 미리보기 기능을 지원한다. 갑작스럽게 변하는 것에 대해 혼란스러워할 필요가 없다. 보기 탭을 클릭한 후 레이아웃 구역에서 여러가지 선택사항에 마우스를 갖다대 보자. 아주 큰 아이콘, 리스트, 상세보기 등이 어떻게 보이는 지를 파일영역에서 즉시 확인할 수 있다. 이제 맘에드는 것을 골라 클릭해 적용만 하면 된다. editor@idg.co.kr

Rick Broida editor@itworld.co.kr
저작권자 한국IDG & ITWorl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박나래 갑질 논란
    박나래 갑질 논란
  2. 2우리은행 김단비
    우리은행 김단비
  3. 3홍명보 감독 베이스캠프
    홍명보 감독 베이스캠프
  4. 4정승기 월드컵 메달
    정승기 월드컵 메달
  5. 5대한항공 연승 저지
    대한항공 연승 저지

이 시각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