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1 언론사 이미지

英 평가기관 꼽은 세계 의대 순위…'국내 톱' 서울대 의대 아니다

뉴스1 강승지 기자
원문보기

'THE' 선정 1위 의대 '英 옥스퍼드' 2위 英 케임브리지대, 3위 美 하버드

연세대 의대 32위로 국내 대학 중 선두…서울대 41위, 성균관대 82위



연세의료원 전경 (연세의료원 제공)

연세의료원 전경 (연세의료원 제공)


(서울=뉴스1) 강승지 기자 = 세계 최고의 의대로 영국 옥스퍼드대학교 의과대학이 꼽혔다. 국내 대학 중에선 연세대 의대가 서울대 의대보다 앞서며 국내 대학 중 순위가 가장 높았다.

6일 영국 대학평가기관인 타임즈고등교육(Times Higher Education·THE)이 발표한 2023 THE 세계대학평가 의학부문 평가에 따르면 영국 옥스포드대학이 1위를 차지했다.

2위는 영국 케임브리지대 의대, 3위는 미국 하버드대 의대가 이름을 올렸다. 4위는 영국 임페리얼 칼리지 런던 의대였다.

5위는 중국의 칭화대 의대였는데, 칭화대는 아시아권 대학 가운데 유일하게 10위권 안에 포함됐다.

미국의 스탠포드대 의대, 캐나다의 토론토대 의대가 각각 6위와 7위로 집계됐다.

8위는 영국의 UCL(유니버시티 칼리지 런던) 의대였고 9위와 10위가 미국의 예일대 의대, 영국의 KCL(킹스 칼리지 런던) 의대였다.


국내 대학 중에서는 연세대 의대가 32위로 가장 높은 순위를 차지했다. 서울대 의대는 41위, 성균관대 의대는 82위였다.

이은직 연세대 의대 학장은 "정밀의학, 인공지능, 빅데이터 등 다양한 분야에서 성과를 낼 수 있게 외부 전문가 그룹과 협업하며 계속해 우수한 결과를 내겠다"고 말했다.

THE는 연구실적(27.5%), 교육 여건(27.5%), 논문 피인용도(35%), 국제화(7.5%), 산학협력 수익(2.5%) 등 5개의 지표로 매년 대학 순위를 발표한다.

ksj@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통일교 자금 관리
    통일교 자금 관리
  2. 2김장훈 미르 신부 노출 사과
    김장훈 미르 신부 노출 사과
  3. 3박원숙 컨디션 난조
    박원숙 컨디션 난조
  4. 4박지훈 정관장 삼성 3연승
    박지훈 정관장 삼성 3연승
  5. 5서승재 김원호 배드민턴
    서승재 김원호 배드민턴

뉴스1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