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이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네이버제트, '인호프'와 온라인 아동 성착취물 근절 협력

이데일리 김국배
원문보기
글로벌 스탠다드 맞는 기술·정책 도입



[이데일리 김국배 기자] 네이버제트는 아동·청소년 보호에 앞장서고 있는 국제인터넷핫라인협회 인호프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이를 통해 양측은 모니터링 기술 고도화, 신고 핫라인 구축 등 온라인 아동 성착취물 근절을 위해 전방위적으로 협력할 예정이다. 인호프는 온라인 아동·청소년 보호를 위한 국제 네트워크 기관으로 유럽, 미국, 일본, 태국 등 46개국에 50개의 핫라인을 구축 중이다.

핫라인이 설치된 국가에서는 누구나 인호프를 통해 아동 성착취물을 익명으로 신고할 수 있으며, 신고된 콘텐츠는 전문 분석가에 의해 조사 후 제거된다.

이번 파트너십에 따라 네이버제트는 글로벌 스탠다드에 맞는 기술과 정책을 도입하고, 아동 성착취물 근절을 위한 국제적 노력에 동참할 계획이다. 그간 네이버제트는 △글로벌 성착취물 근절 기업 연합체 테크코얼리션 △글로벌 아동·청소년 안전 교육 자문기관 커넥트 세이프리 △글로벌 커뮤니티를 지원하는 안전 전문가로 구성된 인터넷 온라인 안전전문가협회(TSPA) 등과 파트너십을 맺어왔다. 지난 6월에는 커넥트 세이프리와 함께 제페토(메타버스 앱) 보호자 가이드를 개발하기도 했다.

노준영 네이버제트 안전 전문팀 리드는 “전 세계 3억4000만명 이상의 사용자가 모여드는 제페토는 안전한 메타버스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펼쳐왔다”며 “이번 인호프와 파트너십을 계기로 아동·청소년이 안전한 환경에서 제페토를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기술과 기능을 더욱 고도화하겠다”라고 말했다.

사만다 울프 인호프 파트너십 리드는 “인호프는 현실과 가상의 구분 없이 아동 성착취물 근절이라는 궁극적인 비전을 달성하고자 한다”며 “이를 위해 아시아 최대 메타버스 플랫폼을 운영 중인 네이버제트와 함께 고민하고 변화를 이끌어가겠다”라고 했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광양 산불 국가소방동원령
    광양 산불 국가소방동원령
  2. 2트럼프 유럽 방향
    트럼프 유럽 방향
  3. 3부산 기장 공장 화재
    부산 기장 공장 화재
  4. 4임라라 손민수 슈돌
    임라라 손민수 슈돌
  5. 5류지현호 야구 대표팀
    류지현호 야구 대표팀

이데일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